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무역 1조달러 역군들, 우리 경제 희망"

[백진엽기자 jyback@]


[[제7회 CEO그랑프리]정준양 포스코 회장·이석채 KT 회장 대상]

↑ 2011 CEO그랑프리 시상식이 8일 개최, 수상자들과 내빈들이 시상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뒤쪽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이해익 한국CEO연구포럼 연구위원장, 문택권 심사위원장, 유장희 이화여대 명예교수, 손봉호 서울대 명예교수, 홍선근 머니투데이 회장, 한정곤 연구포럼 상임위원장, 이필상 고려대 교수, 하용득 GS건설 부사장, 이성우 삼진제약 사장, 김종식 타타대우상용차 사장, 이현재 연구포럼 명예이사장, 이석채 KT 회장, 정동학 STX엔진 사장, 홍혜경 씨앤엠스타 이사.
`바람직하고 탁월한 최고경영자(CEO)`를 발굴해 시상하는 `제7회 대한민국 CEO그랑프리` 수상자에 정준양 포스코 회장, 이석채 KT 회장을 포함해 부문별 CEO 7명이 선정됐다.

머니투데이와 한국CEO연구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연구제휴한 `대한민국 CEO그랑프리`는 올해 대상과 본상, 특별상에서 7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7일 서울 프레스센터빌딩 프레스클럽에서 재계와 학계 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시상식을 가졌다. 상장사를 대상으로 3년간 실적과 CEO 성과를 계량화된 계수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CEO그랑프리`는 국내 유일의 CEO상이다.

이현재 한국CEO연구포럼 명예이사장은 인사말에서 "한국은 위기속에서 발전하는 나라 같은데, 모두 이자리에 참석해주신 여러분들의 활동에 의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무역규모가 1조달러를 넘긴 새로운 단계를 이룩했는데, 여러분께서 자신이 속한 기업과 경제,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축하했다.

손봉호 서울대 명예교수는 축사에서 "나는 철학하는, 즉 생각만 하는 사람인데 그런 입장에서 기업에서 수고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당부하고 싶은 것이 있다.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은 그런 일이 없겠지만, 대부분 부패에 대한 유혹이 큰 자리에 있는 분들인 관계로 부패 예방에 더 관심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필상 고려대 교수도 "지금 자본주의의 모순은 자본주의가 사람 중심이 아니라 돈 중심으로 흘러왔기 때문이라고 본다"며 "우리는 그래도 사람 중심의 경제로, 오늘 수상한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앞으로 경제가 희망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은 정준양 포스코 회장(제조업부문)과 이석채 KT 회장(비제조업부문)이 받았다. 허명수 GS건설 사장(건설), 정동학 STX엔진 사장(기계정밀의료), 이성우 삼진제약 사장(의약품), 김종식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외국계 투자사)은 부문별 본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에는 50년 넘게 연기자의 길을 걷고 있는 배우 이순재씨가 `문화CEO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국CEO연구포럼 명예이사장인 이현재 전 국무총리를 비롯, 손봉호 서울대 명예교수, 유장희 이화여대 명예교수, 홍선근 머니투데이 회장, 이필상 고려대 교수, 윤계섭 서울대 교수, 문택곤 전 한국공인회계사협회 상근연구부회장, 유 현 법무법인 비전 대표변호사, 이해익 리즈경영컨설팅 대표 등이 참석했다.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모바일]


[관련 키워드] CEO그랑프리



[머니투데이 핫뉴스]

`원조 기부천사` 원혜영이 말하는 기부와 버핏세


"내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혁신 가져온다"


국내 `엔젤투자` 대박 성공사례 나왔다


"집주인, 전세→월세 전환 이유있었네"


"언제 복귀하나" 디도스 사건에 고민 깊어지는 나경원






▶급등이 임박한 종목 `오늘의 추천주`
▶상위 0.1% 주식 투자기법! 오늘은 바로 이 종목이다!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