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초고속 카메라 4대 이용 “필드와 똑같네”

골프타임 스크린골프 가맹사업은 브랜드 편의점과 같은 방식으로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투자하는 투자형 모델이다


스크린골프업체 골프타임이 스크린골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골프타임은 이 달 지면을 통해 첫 선을 보인 광고에서 ‘굿바이~ 존!’을 지칭, 스크린골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경쟁사를 곧바로 겨냥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골프타임은 코스닥 상장기업인 터보테크가 내세운 브랜드다. 골프타임은 스크린골프 업계 최초의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조용한 가운데 스크린골프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할 준비를 하고 있다.

골프타임 스크린골프



골프타임 스크린골프는 우선 시스템의 차별성을 내세운다. 골프타임은 스크린골프 전문 장비 업체인 디온스크린골프와 제휴를 맺고 시장의 판도를 바꾸겠다는 각오다. 골프타임의 스크린골프는 기존 업체들과는 달리 방마다 4대의 초고속카메라를 갖추고 있어 국내에 소개된 스크린골프 시스템 중 가장 많은 카메라 센서를 부착해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OK온골프 SPIN’센서라는 이름의 초고속카메라는 골프공의 드로우, 페이드, 로브샷, 칩샷 등 모든 구질을 필드의 느낌 그대로 구현할 수 있다. 골프타임의 초고속카메라센서는 볼의 스핀량을 측정하는 장비로 정확한 회전 측정이 가능해 프로 골퍼나 싱글 플레이어들은 필드가 아닌 실내에서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볼 수 있다. 카메라센서를 천장에 장착해 타격 위치에 따라 스윙플레이트나 오토티업 설치가 쉽다. 또한 별도의 센서 장착이 필요 없어 타격 시 좌·우 타석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지난 10월 국제e스포츠 연맹 주관으로 진행된 IeSF 2011 World Championship에서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스크린골프에 골프타임이 초고속카메라 센서를 공급해 또 한번 화제를 모았다. 그동안 골프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스크린골프는 게임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되기에 충분한 검토를 거쳤으나, 기존 스크린골프 장비들이 골프 스윙을 100%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해 시범 종목으로 채택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골프타임의 초고속카메라 센서가 볼의 모든 회전량을 100% 가깝게 구현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네트워크 경기에 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어 IeSF 2011에서 시범종목 채택이 가능했다.



골프타임 스크린골프 장비의 정확성을 입증한 것이다. 실제로 골프타임의 초고속카메라센서는 KPGA에서 유일하게 인증받은 스크린골프 장비로 프로들도 인정할 만큼 정확하게 모든 샷을 구현해낸다. 이 때문에 실제 필드와 같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고 정확한 핸디캡 적용도 가능해 그동안 스크린골프를 외면했던 프로 골퍼나 싱글 플레이어와 같은 고수들이 스크린골프에 발을 들이고 있다.



첨단 시스템과 함께 골프타임은 오케이캐쉬백을 운영하고 있는 ‘SK마케팅앤컴퍼니’와 제휴를 맺었다. 가맹점을 오픈할 경우 오케이캐쉬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케이캐쉬백으로 결제가 가능하고 오케이캐쉬백을 게임머니로도 사용할 수도 있다.



터보테크는 유명 골프의류 및 용품 업체인 크리스패션과도 24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크리스패션은 골퍼에게 친숙한 ‘핑’ ‘팬텀’ 등의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골프용품 전문기업이다. 골프타임을 통해 의류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터보테크와 크리스패션은 게임대회와 지역 기반의 공동 사은행사는 물론, 골프타임 직영점을 중심으로 공동 브랜드 숍의 론칭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골프타임을 찾는 회원들은 핑·팬텀의 유명 골프용품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골프타임은 또한 내년부터 골프 전문채널과 연계한 규모 있는 전국 대회도 개최한다.



한편 골프타임은 본격적인 스크린골프 가맹점 모집에도 나섰다. 이달초 실시한 사업설명회에는 200여 명의 예비창업자들이 참석해 골프타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골프타임은 현재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특별 판촉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 편의점과 같은 방식으로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투자하는 투자형 모델로 골프타임이 지정한 상권에 입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터보테크는 다음 달 7일 서울 양재동 본사와 8일 대구광역시 KTX 동대구역 1층 회의실, KTX 부산역 1층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동시에 창업설명회를 연다. 터보테크측은 “스크린골프 가맹점 개설 전 과정은 물론, 마케팅, 서비스, 매출 관리 등 가맹점 관리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