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초원을 누비거나, 고원을 걷거나, 도심을 즐기거나 …



<그래픽을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케냐 나이로비

야생 그대로의 사파리…생명의 신비가 눈앞에




올겨울 평소 쉽게 가볼 수 없었던 새롭고 특별한 여행지로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바로 사파리의 왕국 케냐로. 한진관광이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한 상품을 선보여 좀 더 편안하고 빠른 여행이 가능해졌다.



사파리 왕국 ‘케냐 나이로비’ 여행상품 출시



한진관광에서는 겨울 여행객들을 위해 ‘사파리 왕국 ‘케냐 나이로비’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케냐 나이로비’는 대한민국 최초의 직항전세기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여행상품이다.



케냐는 때묻지 않은 순수 대자연, 야생동물이 살아 숨쉬는 아프리카다. 많은 사람이 일생에 한 번은 가보고 싶은 곳으로 꼽을 만큼 생각만 해도 마음 설레게 하는 미지의 세계 케냐는 여행 매니어들에게 동경의 땅이다. 대한항공 전세기로 아프리카 케냐 나이로비까지는 13시간이면 충분하다.



아프리카 케냐는 끝없는 초원이 펼쳐지는 사파리 왕국이라 불릴 만큼 야생동물의 천국이다. 케냐 남서쪽에 자리한 빅토리아호와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 사이에 위치하며 남쪽으로는 탄자니아 세렝게티 국립공원을 마주하고 있다. 세렝게티 국립공원과 마사이마라 국립공원에서의 ‘빅 파이브’라 불리는 야생동물인 사자·물소·아프리카코끼리·표범·흰코뿔소 등을 볼 수 있는 사파리 드라이브는 평생 잊지 못할 최고의 기억을 선사해 준다.



마사이마라&세렝게티 국립공원



케냐 나이로비로부터 약 276㎞ 서북쪽에 위치한 마사이마라는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제주도 크기의 공원이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기는 맨손으로 사자를 때려잡는다는 용맹하기로 이름난 마사이족의 땅이었다.



동물들이 사람을 구경한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동물들은 자유롭게 돌아다닌다. 사자·표범·코끼리·코뿔소·버펄로를 모두 이곳에서 볼 수 있다. ‘빅 파이브’ 사파리 게임 드라이브는 평생 동안 볼 동물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을 정도로 짜릿한 모험의 순간을 경험하게 해준다. 인위적으로 갇혀 있는 동물을 구경하는 것이 아닌 드넓은 초원을 뛰어다니는 동물들을 찾아다니는 놀이와 같다는 의미에서 게임 드라이브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한편 세겡게티 국립공원은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산 서쪽, 사바나 지대의 중심에 있는 탄자니아 최대의 국립공원이다. 1566-1155.



오두환 객원기자





인도 잠무 카슈미르

세계의 지붕에서 순례자의 마음을 엿보다




인도 여행의 최적기는 겨울철 건조기인 11월부터 2월까지로 무더위 없는 쾌적한 날씨 속에서 인도를 살펴볼 수 있다. 특히 광활한 산악지대, 시끌벅적한 도시와 작은 시골마을, 호수와 숲, 이국적이고 다양한 문화유적을 두루 갖춘 인도 최북단에 위치한 잠무 카슈미르는 인도의 어느 지역보다 더 여행자가 경험하고 싶은 욕구에 맞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자, 한 공간 안에 다양한 세상이 펼쳐지는 환상적인 곳이다.



순례자와 여행자의 관문 잠무



해마다 수백만 명의 힌두교 신자가 몰려드는 잠무는 카슈미르 철도 교통의 중심이며 오늘날 사원의 도시라 불린다. 드넓은 평원의 가장자리이자 고산 봉우리가 드높이 펼쳐지는 북부 산악지대에 위치해 있다. 한때 거대한 호수였던 무슬림 카슈미르 계곡은 산악지대 깊숙이 자리한 탓에 외양과 문화 면에서 색다르다. 양철 지붕으로 뒤덮인 마을은 잘 정돈된 논과 과수원, 곧게 뻗은 포플러 나무 등으로 멋스럽다. 또한 많은 사원으로 유명한 지역인 잠무는 언덕에 위치한 리조트와 성지로 유명하다. 덕분에 겨울이 되면 잠무는 겨울여행자들의 집결지가 된다.



파란 호수와 맞닿은 스리나가르



잠무 카슈미르의 스리나가르에서는 어디에서나 대규모의 관광객과 함께 밝은 얼굴로 손님들을 맞이하는 상인들과 노동자들을 볼 수 있다. 오래된 역사를 지닌 스리나가르는 인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칭송받고 있다. 세 개의 유명한 호수가 있는데 그중에서 달 호수는 가장 유명하다. 달 호수, 나긴 호수, 앙카르 호수 등은 도시에 절대적인 수자원 공급처로 자리 잡았다. 그 위를 조용히 떠다니는 시카라, 그리고 이색적인 하우스 보트는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시킨다. 다양한 하우스 보트는 달과 나긴 호수에 1000개가 넘는데 그 절경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잠무 카슈미르의 볼거리



카슈미르는 골퍼들에게 낙원이기도 한 곳이다. 많은 골퍼 사이에서 최고의 골프장이라 칭송 받는 로열 스프링 골프 코스가 있다. 이 골프장에서는 달 호수를 전경으로 초록 풀들이 여기저기 자라나 최고의 전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수준의 골프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회원이 아니라도 골프를 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성지순례의 중요한 장소로 스리나가르의 가장 높은 언덕에 위치한 산키라차야 사원은 25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잇는 소중한 유산이다.



이정구 객원기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패션 명품 최대 70% 할인…겨울, 뜨거운 쇼핑축제




홍콩과 함께 쇼핑도시로 유명한 말레이시아가 연말 쇼핑축제로 많은 쇼핑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쿠알라룸푸르는 여성들의 로망인 지미 추의 고향으로 쇼핑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도시다. 1만원 안팎의 가격부터 환율차이로 인해 정상가에 구입해도 저렴한 제품들이 70%까지 할인되는 말레이시아의 쇼핑축제. 쇼핑천국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말레이시아에서 쇼핑 스페셜리스트로 거듭나 보자.



쇼핑은 이제 말레이시아에서 즐긴다



매년 11월 중순부터 이듬해 1월 초까지 펼쳐지는 말레이시아 이어 엔드 세일의 올해 개최 날짜는 11월 15일부터 2012년 1월 1일까지다. 주로 말레이시아 현지의 백화점과 로컬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세일을 하는 이 기간에는 원하는 물품들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년에 두 번 정도 자체 세일 시즌을 정해 진행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들의 세일 기간도 이 시기와 맞아떨어져 한국이나 타국에 비해 구매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명품 브랜드의 다양한 디자인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그러한 이유로 말레이시아 이어 엔드 세일 기간에는 쇼퍼홀릭들의 쇼핑 리스트를 본인의 취향에 따라 좀 더 럭셔리하게 또는 좀 더 경제적으로 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말레이시아는 올해 5월부터 패션, 뷰티, 잡화, 주얼리는 물론 사무용품과 IT 제품까지 다양한 수입 품목을 면세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되어 그 어느 때보다도 전 세계의 쇼퍼홀릭들이 모여들 전망이다.



쇼핑·미식·스파 … ‘나이트 라이프’의 천국



저렴하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과 세계적인 셰프가 만들어 내는 고급 요리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곳.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 열대의 감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현지 디자이너 컬렉션의 세일 행사가 함께 이뤄지는 곳. 시간의 속도를 늦추고 싶을 만큼 쿠알라룸푸르의 낮은 즐길거리로 무궁무진하다. 특히 쿠알라룸푸르는 화려한 쇼핑몰, 고급 레스토랑, 스파 등 나이트 라이프 스폿들로 넘쳐난다.



수리아 KLCC



말레이시아의 랜드마크인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에 위치한 수리아 KLCC는 각 브랜드의 독립 매장뿐 아니라 이세탄, 팍슨 같은 대규모 백화점이 한 곳에 연결돼 있어 이동이 매우 용이하다. 또 쇼핑 외에도 대규모 푸드 코트, 영화관, 과학관, 대형 수족관인 KLCC Aquaria, 대형 서점인 Kinokoniya까지 다양한 시설을 갖춘 곳이다.



이정구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