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KB국민은행 ‘e-공동구매 정기예금’ 판매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 www.kbstar.com)이 아리랑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기원 ‘e-공동구매정기예금’을 오는 21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한국의 아리랑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는 것을 염원하고 후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중국 정부가 연변 조선족 자치주 아리랑을 ‘연변아리랑’이란 이름으로 국가무형 문화유산에 등재하고 나선 것을 계기로 아리랑 지키기에 대한사회적 움직임이 일어난 것과도 맥락을 같이 한다.



‘아리랑’ 세계문화유산 등재 기원

 이 예금은 인터넷을 통해 금융 업무를 보거나 관련 정보의 교류를 즐기는 직장인이나 주부들에게 초점을 두고 만들어졌다. 특히 인터넷 이용 빈도가 높은 젊은층 고객들이 함께 가입에 동참할 경우 소액으로도 높은 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인터넷 뱅킹이나 콜센터 상담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판매금액에 따라 이율이 올라가는 구조로 돼 있다. 계약기간 1개월, 3개월, 6개월의 3종류로 판매한다. 6개월제 기준으로 최저 연 3.6%에 해당하는 이율을 보장한다. 또한 판매금액이 100억 원 이상이면 연 3.7%, 200억 원 이상이면 연 3.8%에 해당하는 이자를 각각 지급한다.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5000만 원 이내다. 판매 한도는 1000억원이며, 한도 소진 시 조기에 판매가 종료될 수 있다.

 

내년 3월까지 매월 1회씩 판매할 예정



 KB국민은행은 이 상품을 내년 3월까지 매월 1회씩 판매할 예정이다. 만기 이자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은행부담으로 조성해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후원한다. 아리랑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지원한다는 뜻을 담았다. 또한 이 상품 가입자들에게는 세계적인음악가가 연주한 아리랑 음원, 악보, 해설서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리랑 음원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은행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금리와 세계적인 음악가가 연주한 아리랑 음원을 제공 받는데다 아리랑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등재를 기원하는 기쁨까지 누릴 수 있는 일석삼조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 문의=KB국민은행 고객센터 1588-9999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그래픽=이말따>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