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현대증권 ‘QnA Wrap적립Solution’





요즘처럼 해외 악재 많을 때 투자 상품으로 주목 받아

 적립식 상품과 서비스가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적립 후 이익 실현에 대한 고객 서비스는 충분하지 않은 게 현실이다. 이에 따라 현대증권은 성공적인 적립식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QnA Wrap적립Solution’이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기존 펀드 위주의 적립식 상품 개념을 올들어 주목도가 높아진 투자상품인 랩어카운트로 확대한 서비스다.



 ‘QnA Wrap적립Solution’은 고객이 매월 지정한 날짜에 일정금액을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어 장기투자에 적합하다. 가입 시점부터 고객이 직접 목표수익, 목표금액, 목표지수 등 다양한 이익실현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 시장과 고객 자금 사정에 맞는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ETF(상장지수펀드)와 펀드에 투자할 수 있고, 이익실현 옵션 제공·장기투자비용 할인·레버리지 투자 등의 서비스도 해준다. 펀드 랩의 경우 장기투자 유도를 위해 이익실현 옵션 외에 장기투자 시 랩 수수료 할인(3년 이상 가입 시최대 20%)도 해준다.

 

최저가입 월 30만 원, 자산배분에 효과적인 상품



 ETF는 변동성이 커진 올해 같은 시장환경에서는 자산배분에 매우 효과적인 투자상품으로 평가 받는다. 다양한 종목에 분산 투자하므로 개별종목보다 변동성이 낮아 투자위험을 감소시켜준다. 해외지수나 원자재 등 직접투자가 어려운 상품에도 투자할 수 있어자산배분에 무척 유용하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분산투자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다 펀드에 비해 운용보수도 낮아 유리하다. 국내주식형ETF의 경우 금년 말까지 거래세를 면제 받을 수 있다.



 현대증권의 ‘QnA Wrap적립Solution’서비스를 통해 적립 투자할 수 있는 ‘QnA ETF 자산배분랩(적립식)’은 WRAP상품을 통해 ETF 전문운용사의 자문을 받은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매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유리하다. 최저가입액은 매월30만 원이며, 자유적립식으로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다. 또한 ETF 대표운용사인 삼성자산운용과 미래맵스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현대증권이 자체 운용하고 있다. 각자문운용사로부터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 받아 국내상장ETF에 투자한다.



투자자 관심 반영, ETF 랩 상품 라인업도 강화



 현대증권은 ETF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ETF 랩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현대차 등 국내 주요그룹사ETF에 투자하는 ‘QnA 그룹주 ETF랩’과 지수형 ETF의 일종인 레버리지 ETF(KODEX 및 TIGER 레버리지)에 투자하는 ‘QnA 레버리지 ETF 랩’을 출시했다. QnA 레버리지ETF 랩은 적립식 투자가 지수 상승 시에 거치식 투자(특정 시점 일시 투자)보다 수익률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선보였다.레버리지 ETF 적립 투자를 하면 조정하락 시분할 매수로 위험을 줄이고, 시장 상승 시엔 레버리지 효과를 누리게 된다.



 요즘은 유럽발 악재와 미국의 더블딥 우려 등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시기다. 그런 만큼 ETF를 통한 자산 배분효과와 자문사의 전문성, 적립식의 장점 등이 결합된 현대증권 ‘QnA Wrap적립Solution’이 투자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 문의=현대증권 1588-6611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일러스트=박소정>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