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화천에 외국인 위한 농특산물 면세점

화천군에 외국인 면세판매점(사진)이 생겼다.



동남아 관광객 겨냥 떡 등 판매
정상가에 산 뒤 세금 돌려받아

 양양공항 면세점을 제외하고 강원도내에 처음 들어선 외국인 면세판매점은 지난달 19일 문을 연 ‘화천건국건강’ 매장. 화천읍 아리 화천정보고 옆에 자리한 화천건국건강 매장에서는 내·외국인이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나 외국인에게는 세금을 돌려주는 면세점으로 운영된다.



 면세 절차는 이 매장에서 3만원 이상 상품을 구입한 외국인에게 카드영수증(현금영수증)과 세금 환급(Tax Refund)영수증을 발급하고, 외국인은 공항에 마련된 Tax Korea 사무소에 이를 제출해 현금이나 지정계좌 이체를 통해 부가가치세를 돌려받게 된다.



 화천에 외국인 면세점이 들어서게 된 것은 매주 150~300여 명의 동남아 관광객이 화천을 찾고 있는 데다 산천어축제 기간에는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들이 화천특산품을 보다 싼 값에 구입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최용국 화천건국건강 점장은 말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외국인 면세판매점을 개설했다”며 “많은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여행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화천건국건강은 화천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그 농특산물을 이용해 만든 가공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토마토 감자떡, 토마토 비타, 토마토 누룽지, 블루베리 감자떡, 블루베리 비타, 블루베리 커피, 산천어 쌀국수, 단호박 찐빵 등 모두 화천에서만 생산하는 제품이다.



이찬호 기자



◆세금 환급(Tax Refund)=일정 금액 이상 구입 물품에 한해 부가가치세 등 내국간접세를 구매자에 돌려 주는 제도.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