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0자 경제뉴스] SK텔레콤, 하이닉스 인수 마무리 外

기업



SK텔레콤, 하이닉스 인수 마무리




SK텔레콤은 하이닉스반도체를 3조4266억7500만원에 인수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지분 인수 규모는 하이닉스 총 발행주식(신주 포함)의 약 21.1%에 해당하는 1억4610만 주다. SK텔레콤은 이날 채권단이 보유한 일부 지분(구주) 6.4%(4425만 주)를 매입하는 동시에 하이닉스가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발행한 신주 14.7%(1억185만 주)를 사들이는 것으로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한국타이어, 타이어 생산 10억 개 돌파



세계 5위 타이어업체인 한국타이어가 14일 타이어 누적 생산 10억 개를 돌파했다. 1942년 서울 영등포공장에서 첫 타이어를 생산한 이래 약 70년 만이다. 이 회사는 연산 1억 개 체제로 확대하기 위해 중국 충칭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근에 추가로 공장을 짓고 있다.



‘삼성앱스’ 이통사 앱 장터서 철수



삼성전자는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인 ‘삼성앱스’를 각 이동통신사의 앱 장터에서 철수시켰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은 그간 이통사 앱 장터에서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서비스해 왔다. 삼성 측은 “갤럭시S2 이후 출시한 스마트폰에는 삼성앱스에 직접 접속할 수 있는 경로가 기본 탑재돼 있다”고 설명했다.



퀄컴, 서울대서 펠로십 워크숍



퀄컴은 14일 서울대 뉴미디어 통신 공동 연구소에서 ‘퀄컴 펠로십 워크숍(Qualcomm Fellowship Workshop)’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이공계 석·박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프로그램인 ‘퀄컴 펠로십 어워드’의 일부로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이날 자신의 연구 성과를 참석한 전문가들에게 발표했다. 행사에 참석한 퀄컴의 맷 그로브(사진) 총괄 부사장 겸 최고기술경영자(CTO)가 퀄컴의 기술력과 이공계의 비전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매일유업, 카페라떼 가격 100원 인상



매일유업은 14일 우유가 들어가는 컵 커피 제품인 ‘카페라떼’의 가격을 1200원에서 1300원으로 인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도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의 소비자 가격을 1200원에서 1300원으로 인상했다.



통신요금 고지서에 해지 비용 표시



방송통신위원회는 통신사가 요금고지서에 해지 비용과 약정기간을 표기해야 한다는 내용의 ‘전기통신서비스 요금고지서 관련 금지행위의 세부유형 및 심사기준’ 고시안을 의결해 내년 상반기 중으로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트위터, 오늘 서울서 개발자 콘퍼런스



트위터가 15일 서울 플라톤 쿤스트할레에서 개발자 콘퍼런스 ‘트위터 플랫폼 론칭 아시아’를 연다. 한국의 개발업체들이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회사의 피드백을 받는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식으로 진행된다.



셀트리온, 관절염 치료제 임상시험 끝내



셀트리온이 지난해부터 진행하던 류머티스 관절염 치료제의 항체 바이오시밀러 임상시험을 끝냈다. 셀트리온은 국내에서는 식약청 허가를 받아 내년 상반기에 제품을 출시하고 올해 안에 중남미·아시아 등 72개 국가에 허가 및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정책



단독·다세대 전월세 실거래가 공개




국토해양부는 지난 8·18 전·월세 안정화 대책의 후속조치로 아파트만 공개하던 실거래가 정보를 단독·다세대주택까지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중순 서버 테스트 등의 마무리작업을 거쳐 다음 달 초 국토부 실거래가 홈페이지(rt.moct.go.kr)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공개 범위는 법정동과 계약월, 건축연도, 면적, 가격 등이며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개별 주택의 번지와 호실은 제외된다.



박재완 “인천공항공사 매각 계속 추진”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14일 인천공항공사의 정부 보유지분 매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장관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경제부처 2012년도 예산안 심사에 출석, “정부 지분 매각을 위한 인천공항공사법 개정안이 계류된 상태인데 통과될 것으로 보느냐”는 민주당 박기춘 의원의 질의에 “통과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답변했다. 박 장관은 “해외 국부유출, 특정업체 매각 등 국민의 우려에 대한 보완방안을 마련해 협의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금융



대한생명 ‘HFA 인턴십’ 참가자 모집




대한생명은 2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HFA(Hanwha Financial Advisor)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턴십은 전문지식을 배우는 합숙교육과 영업활동을 체험하는 현장교육으로 12월 중순부터 총 4주간 진행된다. 인턴십 과정 중 영업관리자로 발탁되면 정규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참가를 원하는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는 대한생명 홈페이지(www.korealife.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부협회, 청소년 금융뮤지컬 열어



한국대부금융협회는 14일부터 청소년금융교육협회와 함께 예비대학생·사회인을 위한 금융뮤지컬 공연을 한다고 밝혔다. 공연의 제목은 ‘미스 E’s 시크릿머니’로 신용관리의 중요성과 과잉채무의 위험성을 담고 있다. 직접 서울 16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찾아가 공연하고 지방 고등학교에는 실황을 담은 영상물을 나눠줄 계획이다.



30일부터 코스닥 상장사 취업박람회



한국거래소는 코스닥협회와 함께 30일~12월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코스닥 상장기업 취업박람회를 연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코스닥 상장사 100여 곳과 구직자 1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홈페이지(www.kosdaqjobfair.co.kr), 문의 02-508-5277.



푸르덴셜투자증권 → 한화투자증권으로



푸르덴셜투자증권은 14일 사명을 한화투자증권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주소도 ‘www.hanwhastock.com’으로 변경된다. 푸르덴셜투자증권은 지난해 6월 한화증권에 인수됐지만 양사의 합병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 회사 측은 “한화그룹에 편입됐음을 명확히 하기 위해 사명을 바꾸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투자조합, 사회적 기업에 투자



미래에셋사회적기업투자조합은 취약계층에 일자리나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에이스푸드와 메자닌아이팩, 트래블러스맵 등 사회적 기업 3곳에 투자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미래에셋사회적기업투자조합은 장애인과 취약계층에 선도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기업을 돕기 위해 지난 6월 결성됐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