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성장의 길잡이 KCSI 20년] ‘가스사고 0’ … 기업이미지 향상





부산도시가스

㈜부산도시가스는 1981년 3월 4일 설립 되어 부산광역시 전역 총 100만여 세대에 안정적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글로벌 종합 에너지 기업이다.  



 부산도시가스는 행복 경영을 통한 도시가스 리딩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본원적 경쟁력 강화▶미래 성장 동력 개발 및 실행력 강화▶강하고 우수한 기업문화 정립을 전략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다. 우선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배관·보유 부지를 적극 활용해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고 부산시 신규 산단·택지 개발 계획에 따라 최적의 시기에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또 안전·공무·마케팅분야의 핵심 기술과 역량 강화를 통해 사업적 경쟁력을 확보에도 주력한다. 이와함께 고객을 위한 최상의 가치 창출 활동 함으로써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특히 도시가스산업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안전 관리에 대해서는 ‘가스사고 제로화’를 추진하고 있다. 미래 성장 동력 개발을 위해선 열 판매 사업과 하수·음식물 처리를 통한 바이오 가스 판매 사업을 추진·확장하고 있다. 이와함께 강하고 우수한 기업 문화 정립을 위해서는 SK 그룹의 기업 문화인 ‘SKMS’에 대한 이해와 확신을 바탕으로 일하는 방식과 시스템의 변화를 점진적으로 이뤄나가고 있다. 이를위해 구성원들에게 신뢰와 소통의 문화를 전파하는 한편, 불필요한 제도·관행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부산도시가스의 고객중심경영은 고객 니즈를 경영에 반영하는데 있다. 콜 센터에서 일괄 접수해 현장 서비스 전담 직원에게 모바일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통보하고, 그 처리 결과를 수시 점검함으로써 서비스 처리 시간을 단축한다.



조용우 대표
뿐만 아니라 고객의 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현장을 방문·해결함으로써 고객과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화함으로써 근본적인 고객 민원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이와 더불어 ‘신뢰와 소통’을 위해 CEO가 직접 다양한 형태의 소그룹과 대화의 시간을 주기적으로 가지며 현장의 고충을 듣는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