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삼호 춘천 e편한세상,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 1431가구

삼호는 강원도 춘천시 소양로에 춘천 e편한세상(조감도)을 분양하고 있다. 춘천 e편한세상은 지하 3층, 지상 6~18층 1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8~124㎡형 1431가구(조합 220가구 포함)로 구성됐다.



 전 가구에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EMS)이 적용된다. 입주민들이 각자의 생활 패턴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세대별로 맞춤형 가이드(Guide)를 제시해주는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에너지 소비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구 내부에 설치된 월 패드를 통해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확장형 세대의 발코니에 3중 유리를 설치하는 등 냉난방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또 가구 곳곳에 초절전 LED 조명과 같은 고효율 램프를 설치, 현관과 침실을 제외한 곳의 등기구들은 일괄소등 스위치를 통해 외출 시 간편하게 소등할 수 있다. 기존 아파트보다 주차 면적이 10cm 넓은(2.4m) 광폭 주차장도 설치된다. 단지는 시 외곽이 아닌 춘천 도심에 위치해 있어 교통환경이 좋다.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춘천역이 가깝다. 분양 문의 033-254-3501.



최현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