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동양종합금융증권 ‘월지급 솔루션’

안정적인 노후생활에 적합한 서비스



은퇴 후 생활자금 설계 도와요

 퇴직을 앞둔 직장인 최모(53·서울 잠실동)씨는 요즘 걱정이 많다. 은퇴 후 퇴직금과 연금만으로는 노후생활을 지탱하기가 힘들다는 생각 때문이다. 지인들이 다양한 금융상품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찾고 있다는 얘길 들으면 더욱 불안해진다. ‘추가 소득원이나 제2의 월급통장은 없을까’가 요즘 그의 주요 관심사가 돼버렸다.



 동양종합금융증권(www.Myasset.com)은 최씨처럼 은퇴 후 생활자금을 고민하는 베이비붐 세대들을 위해 고객맞춤형 ‘동양 월지급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월지급 서비스와 금융상품을 결합시킨 맞춤형 종합자산관리서비스다. 수익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고객 성향별로 투자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유형에 따라 ‘월지급 신탁 Plan’, ‘월지급 채권 Plan’, ‘월지급 펀드 Plan’, ‘월지급 Wrap Plan’, ‘월지급 ELS Plan’, ‘월지급 방카슈랑스 Plan’등이 있다.



 이 상품은 국민연금·개인연금·퇴직연금 외에 은퇴 이후 추가 소득원 확보를 통해 안정된 노후생활을 누리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자녀교육비·보험료·아파트 관리비 등 매월 정기적으로 생활자금이 필요한 투자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서비스다.



투자 상품별로 세제 혜택 및 고수익 기대



 이 솔루션은 펀드 등 단일 상품군에 투자해서 얻게 되는 현금흐름에 기대기 보다 투자자의 노후필요자금, 투자성향 등에 대한 충분한 상담 결과에 기초해 투자 서비스를 한다.



 금융상품 종합선물세트처럼 구성된 동양금융증권의 월지급 솔루션을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짜고 전략적인 접근을 유도한다. 금융상품에 따라 비과세·환차익 등 혜택도 다양한 만큼 상품 내용을 꼼꼼이 살피도록 안내도 한다.



 이 회사 이정민 상품전략팀장은 “은퇴 후 생활자금 마련을 겨냥한 월지급식 상품 투자에서는 무엇보다 물가상승률을 상회하는 수익률 실현이 중요하다”면서 “실질금리가 마이너스인 요즘 예금 등 안전자산만으로는 목표 달성이 힘들므로 다양한 금융상품에 관심을 갖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한‘동양 월지급 솔루션’을 활용하면 은퇴 이후필요한 생활자금을 보다 효율적으로 챙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비스 가입 및 활용 방법은 이 회사의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알아보면 된다.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