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00자 경제뉴스] 현대오일뱅크, ‘중앙기술연구원’ 개원 外

기업

현대오일뱅크, ‘중앙기술연구원’ 개원


현대오일뱅크는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서 연구개발(R&D) 전문 연구센터인 ‘중앙기술연구원’ 개원식을 열었다. 원유정제에만 치우쳤던 그간의 사업구조를 다각화하기 위해서다. 앞으로 중앙기술연구원에서는 원유정제 신기술, 윤활기유, 차세대 연료 등과 같은 미래 먹거리 개발과 우수 기술인력을 키우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LG CNS, 협력사 찾아가는 노무 컨설팅

LG CNS는 협력사에 대한 ‘찾아가는 노무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비정규직 처우, 복수노조 시행과 같은 이슈로 인사·노무 관리에 어려움을 겪은 중소 협력업체들을 도우려는 것이다. LG CNS 측은 “1차 서비스는 신청 업체 중심으로 시행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파악해 점차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병원-미국 앤드루 그룹 공동치료 협약

차병원그룹 차움은 미국 스포츠 메디슨 그룹인 앤드루와 부상당한 운동선수들의 공동치료·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줄기세포를 활용한 치료법과 푸드테라피·검진 등을 통해 선수들의 몸 상태를 관리할 계획이다. 앤드루 그룹의 앤드루스 인스티튜트는 마이클 조던, 잭 니클라우스 등 세계적인 운동선수들이 찾는 스포츠 의학센터다.

SK에너지, 화물운전자 무료 건강검진

SK에너지는 이번 달부터 다음 달 초까지 전국 8개 화물차 전용 휴게소(내트럭하우스)에서 화물운전자를 대상으로 20만원 상당의 무료 건강검진을 한다. 암·간질환 검진을 위한 초음파 검사, 혈액 검사 등으로 내트럭 멤버십카드나 신한 화물운전자 복지 카드를 소유한 화물운전자면 누구나 검진받을 수 있다.

효성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효성은 글로벌 홍보물 대회인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브로셔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GE·인텔·코카콜라 등 전 세계 12개국 1500개 회사가 참가했다. 효성은 출품작 중 100개 회사를 뽑아 종합순위를 선정하는 ‘톱 100’ 부문에서도 3위를 차지해 국내 기업으로 유일하게 10위 안에 들었다.

5개사 완성차 판매 작년 대비 8.8% 감소

국내 완성차 5개사의 지난달 자동차 판매 실적은 12만998대로, 지난해 동기 대비 8.8%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경기 침체의 여파로 국내 소비 심리가 위축됐기 때문이다. 특히 르노삼성과 쌍용차는 지난해 동기 대비 실적이 각각 38%, 31.9% 감소했다.

금융

우리금융그룹, 3분기 순이익 5200억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3분기 520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렸다고 1일 밝혔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순이익은 1조814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조2340억원보다 47% 증가했다. 우리은행은 2분기보다 2707억원 감소한 4946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삼성생명, 세살마을연구원 서비스 지원

삼성생명은 1일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세살마을연구원의 육아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가천대 부설 세살마을연구원은 세 살까지 양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9년 설립됐다. 삼성생명은 연구원의 탄생축하·육아프로그램 사업에 올해 연말까지 3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산업은행, 꿈나무 레이서 4명에 후원금

산업은행은 1일 4명의 레이서 유망주에게 총 2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KDB산업은행 공동가입 정기예금(2차)’ 총 이자지급액의 0.2%에 해당하는 금액을 은행이 출연하는 방식으로 마련됐다.

신한카드, 소셜커머스 서비스 실시

신한카드는 1일 ‘신한 시크릿’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로 쿠폰과 상품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전용 사이트(www.shinhansecret.com)를 통해 다양한 가맹점의 쿠폰을 이용하면 된다.

정책

산업기술진흥원, ‘테크플러스 2011’ 앱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1일 ‘테크플러스 2011’ 콘텐트를 전달하는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애플리케이션에는 테크플러스 상세 정보와 발표 자료, 동영상 등이 담긴다. 오는 9일부터 이틀간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되는 테크플러스 2011은 산업기술혁신 동향을 조망하기 위해 국내외 전문가 20여 명이 연사로 참여하는 국제행사다. 이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나 갤럭시 안드로이드에서 ‘techplus’로 찾아 무료로 내려받으면 된다.

대한토목학회 2일 창립 60주년 학술대회

대한토목학회는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2~4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11년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강의 기적 토목 60년, 통섭의 스마트 미래토목(SMARC Civil, SMART Korea)’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공공기관 내년 임금 2.5% 이상 오를 듯

공공기관 임금이 내년에 2.5% 이상 오르면서 2년 연속 인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공공기관이 경영평가 실적이 미흡해도 지급하던 성과급을 없애는 대신 기본 연봉을 늘리기로 했다. 1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다음 주 열리는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12년도 공기업·준정부기관 예산편성 지침’을 확정할 예정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