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피겨퀸 김연아의 열정과 실루엣, 백자 곡선으로 환생하다

광주요는 김연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통자기를 생활 속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재탄생시켰다.
광주요는 유명스타 또는 전문가들을 통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도자기와 식기 등을 새롭게 탄생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피겨스타 김연아와 함께 ‘YUNA’라인을 선보였다. ‘YUNA’는 세계적인 피겨스타 김연아의 ‘한국적인 단아함과 건강한 이미지’를 생활도자기로 표현해 그녀가 전한 감동의 여운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도자 컬렉션이다. 특히 어질고 고운 자태, 부드럽게 흐르는 선의 아름다움 등 김연아의 눈빛, 동작, 손 끝에서 느껴지는 섬세한 감성을 그대로 담아 제품 그 자체로 김연아를 연상시키는 상징이 되도록 했다.



이정구 객원기자



김연아의 아름다운 실루엣과 우아함 표현



김연아는 최근 한국의 민족적 애환이 서린 아리랑을 편곡하여 한국에 대한 보답을 전했던 ‘오마주 투 코리아’를 통해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YUNA’라인은 그 감동의 여운 속에 스며든 한국적인 요소를 형상화하고, 김연아의 우아한 실루엣과 한국 전통 도자기의 당당한 곡선에 모티브를 두었다.



김연아의 타고난 신체비율은 그녀가 표현하는 모든 것을 아름답게 만든다. 또 김연아의 스핀은 우아하고 아름다운 곡선을 만들어낸다. 여기에 그녀가 열정과 노력을 통해 흘린 땀방울은 언젠가 감동의 눈물, 순수의 결정체가 된다. 광주요는 이러한 특성을 ‘YUNA’라인에 담았다.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색감



‘YUNA’라인은 천연 소재의 소지(흙)과 유약으로 만들어져 자연에 가까운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YUNA에 사용된 월백토와 월백유는 우리 전통 백자의 아름다움을 계승하는 광주요가 자체 연구와 개발에 의하여 제작한 고급 백자 소지와 유약이다. 월백토와 월백유는 백자 자체에서 느껴지는 순수하고 단아한 아름다움을 부각하고, 유백색의 유약으로 서정적인 느낌을 더해 준다.



특히 월백유는 백자매트의 유백색에 재유가 섞이면서 인위적인 색이 아닌 자연스러운 색감을 표현하는 유약이다. 소지의 철분을 투과시켜 기존의 백자 매트보다 부드러운 색감과 백자의 색으로 은은함과 깊이가 느껴지는 백색감이 특징이다.



YUNA는 오방색(흰빛· 하늘빛·초록빛·붉은빛·검은빛)을 기본으로 구성되었다. YUNA의 메인 색상인 흰빛에 나타난 조선시대 백자 특유의 절제미와 맑고 견고한 아름다움은 김연아의 단아한 여성스러움뿐 아니라 끊임없는 노력과 인내, 도전과 희생을 마다하지 않는 그녀의 당차고 성숙된 내면을 잘 표현하고 있다. 한편 YUNA라인은 머그잔, 캔들, 뮤직박스, 마사지 볼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YUNA 머그



세계적인 피겨스타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외교관으로서, 유니세프 친선대사로서 세계 곳곳에서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고 있는 김연아. 그녀가 당당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편안한 휴식이 필수적이다. YUNA 머그는 한 잔의 여유로 휴식을 즐기기에 좋으며, 전통 도자기의 은은한 곡선을 닮은 형태가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이다. 김연아의 도자컬렉션 YUNA의 메인 상품인 YUNA 머그는 YUNA의 디자인 모티브를 가장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자유로운듯 정돈된 곡선으로 완벽하게 대칭을 이루는 형태는 김연아가 스핀동작을 연기할 때 나타나는 아름다운 실루엣을 연상시킨다. 또한 모든 동작을 아름답게 만드는 그녀의 완벽한 신체비율은 YUNA 머그의 뚜껑과 몸체의 비율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도록 했다.



YUNA 뮤직박스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영광의 순간을 지속하고 있는 김연아. YUNA 오르골은 그녀가 이뤄낸 영광의 순간을 기념하고, 그때의 감동을 일상에서 재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YUNA 오르골에는 김연아가 한국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연기했던 ‘오마주 투 코리아’(Homage to Korea) 중 ‘아리랑의 선율’이 담겨 있으며, 오르골 몸체는 합으로 사용할 수 있다.



YUNA 캔들



YUNA 캔들은 김연아의 끊임없는 노력의 땀방울과 그녀의 순수한 이미지를 상징하는 순수의 결정체인 물방울 형태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얻었다. YUNA 캔들은 김연아가 가장 선호한 라벤더 향을 비롯한 세 가지 향으로 구성(라벤더 lavender, 버가못 Bergamot, 페티그레인 Petitgrain)되었다. 3가지 향은 각각 긴장완화, 청량감, 피로회복 등의 기능을 가지며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소이 왁스(Soy Wax)이므로 친환경적이다. 왁스(Wax)를 모두 태운 후 케이스를 깨끗이 닦아 보석함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YUNA 마사지볼



매일 반복되는 훈련의 피로를 그날에 해소하는 것은 더 좋은 연기와 컨디션 향상을 위한 필수 조건이다. YUNA 마사지볼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이며, 어깨·팔·다리 등의 부위별 마사지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매병의 어깨라인을 응용한 팔/다리, 배 마사지 볼은 다양한 부위에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YUNA 마사지볼은 여성이 한 손에 잡기에 편한 사이즈이며, 두께감이 있어 손에 감기는 느낌이 편안하도록 제작되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