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화 김포유로메트로, 계양서 다섯 정거장 달리면 서울역

경기도 김포시 풍무5지구에 분양되는 한화 꿈에그린 월드 유로메트로 조감도. 총 2620가구의 대단지다. 인천공항철도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좋고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참여해 유럽풍으로 지어진다.




수도권 서부를 대표할 새로운 도시가 경기도 김포시에 들어선다. 한화건설이 도시개발사업지인 김포 풍무5지구를 개발해 꿈에그린 아파트 2620가구를 건설한다. 도시 명칭은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



 한화건설은 우선 2620가구 가운데 1차분으로 다음달 1~2블록 1810가구를 분양한다. 지상 최고 23층 26개 동 규모로 전용 84㎡형 1274가구, 101㎡형 461가구, 117㎡형 75가구다. 유로메트로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게 장점이다.



 김포 한강신도시보다 서울이 더 가깝고 지난해 말 개통된 인천공항철도를 이용하면 계양역에서 서울역까지는 다섯 정거장에 불과하다. 김포도시철도 건설도 추진되고 있다. 김포 한강로(김포고속화도로)는 이미 7월 개통했다.



 유로메트로는 풍무지구 중심지에 들어서는 만큼 주변 기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풍무초·고 등 5개의 초·중·고교(1개교 신설 예정)가 있고, 아파트 단지와 자연근린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할 전망이다. 자연근린공원은 6만8000여 ㎡에 이른다. 한화건설은 자연근린공원과 연계된 1.8km의 순환산책로를 조성한다.



 다음달 개통되는 경인아라뱃길과도 가깝다. 아라뱃길은 한강과 서해를 잇는 국내 최초의 운하로 이 운하와 함께 많은 문화·관광·레저시설이 들어선다. 유로메트로는 단지 전체가 유럽풍의 이국적인 브랜드 타운으로 건설되는 게 특징이다.



 디자인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세계적인 건축가 바세니안 라고니가 담당했다. 그는 프랑스 대저택을 의미하는 프렌치 샤토(French Chateaux)의 중후한 이미지를 아파트 외관에 적용했다. 단지 외관 뿐 아니라 조경·중앙광장·조형물 등에서도 유럽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게 한화건설의 설명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풍요로움과 변치 않는 가치를 선사하겠다’는 디자이너의 말처럼 김포 및 인근 지역에서 공급된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된 고급 명품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최근의 아파트 트렌드인 에너지 절감 설계도 적용할 계획이다. 우선 전 가구에 발코니 섀시를 무상으로 제공,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고 단열 및 차음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땅 속 열을 이용해 일부 공용시설 냉·난방을 하고 빗물을 조경수 등으로 활용하는 우수 재활용 시스템도 적용할 계획이다.



 또 토양수와 토양 미생물을 보전하는 투수성 포장이 이뤄지며 부대시설 옥상 등에 옥상녹화를 이뤄 정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운동·여가·취미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GX룸·회의실 등이다.



 또 부모와 자녀의 소통을 높이고 방문객의 접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야외 커뮤니티 공간인 카페테리아 에코 맘스 카페(Eco Mom’s Cafe)도 조성된다. 주차장은 모든 주차구획을 법정 너비(2.3m)보다 10cm 넓은 광폭으로 설계할 계획이다.



 초고속 정보통신 아파트로 첨단 홈네트워크와 방범시스템을 갖췄으며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경비 시스템 등 각종 첨단시스템도 들어선다. 이와 함께 올해 독일 IF 디자인상 수상작인 Green Bike Station(공용자전거 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는 입주민 누구나 입주자카드를 사용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단지 내에서 걷기, 뛰기, 자전거 타기 등 원하는 유산소 운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되는 셈이다. 한화건설은 28일 김포시 고촌읍 48번 국도변에서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분양 문의 1588-1730.



황정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