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승마로 건강관리해볼까





허리·골반 쓰니 체지방↓ 자세 꼿꼿하니 평형감각↑







아이들의 체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평소 운동 부족인 자녀의 건강이 걱정이라면 가족이 함께 승마에 도전해보는 건어떨까. 지난 6월 개장한 디원호스 승마클럽은 남양주 호평동에 있어 서울과 거리가 30분 정도로 접근성이 좋다. 디원호스 승마클럽에는 바비큐 시설과 북카페, 골프장과 와인바 같은 부대시설도 있어 주말에 가족 레포츠 장소로 제격이다. 아이들과 함께 승마를 즐기며 체력도 키우고 가족 간의 추억도 만들 수 있어 일석이조다.



승마클럽 주변에는 남양주 몽골문화촌, 남양주 종합촬영소와 같은 볼거리가 많아주말 나들이 코스로도 추천할 만하다.



승마는 온몸을 사용하는 전신운동이다. 상체를 최대한 세워 머리, 어깨, 허리, 발뒤꿈치를 일직선으로 유지해 가며 허벅지의힘을 이용해야 한다. 승마를 매일 꾸준히 하면 잘못된 자세와 비뚤어진 골반, 척추가 제자리를 찾으면서 몸의 균형을 잡아준다. 또한 오장육부의 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장 기능이 강화돼 소화기능과 심폐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다. 허리와 골반을 연속적으로 사용해 체지방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평형감각과 유연성도 길러준다.



특히 평소 소극적이고 운동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학생들에게 적합한 운동이다. 승마는 말과 교감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좋을 뿐 아니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능력을 키워주고, 돌발상황에 대처하는 법과 같은 문제해결 능력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승마는 고급 스포츠라는 그간의 인식과 달리 디원호스 승마클럽은 10회 승마강습 시 9만원으로 부담이 적은 편이다. 승마 활성화를 위해 한국마사회가 실시하는 ‘전국민 말 타기 운동’ 지원으로 소비자 부담이 줄었기 때문이다. 디원호스 승마클럽은 프로그램의 난이도에 따라 말을 배치해 체계적으로 승마를 배워나갈 수 있어 ‘전국 말 타기 운동’의 최적화된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초보자들에게는 온순한 한라마를 배정해 두려움 없이 배우게 한다. 한라마는 성질이 온순해 처음 말을 접하는 아이들이 타기 적합하며 아이들에게 우리나라 말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줄 수 있다. 그 밖에 회원들에게는 1:1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에 따라적합한 말을 제공한다.











디원호스 승마클럽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육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최근 방과후 학습의 다양화 추세에 맞춰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입문단계에선 승마 관련 매뉴얼을 동영상을 통해 배우고 안전지침과 마필관리 교육을 받는다. 말에 대한 이해가 어느 정도 끝나면 실전으로 들어간다. 실전단계에선 평보와 승마자세, 말을 끌고 가는 법과 균형을 유지하는 법 등을 익히며 가벼운 속보를 해보는 식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과 장애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 문의=031-591-2275, www.theonehorse.co.kr





[사진설명]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디원호스 승마클럽에서 한 참가자가 1:1 맞춤식 교육을 받고있다.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