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0자 경제뉴스] 대우건설, 알제리 항만터미널 공사 수주 外

기업



대우건설, 알제리 항만터미널 공사 수주




대우건설은 알제리 젠젠항 내 컨테이너 터미널 공사를 2억5248만 달러(2900여억원)에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알제리 수도 알제에서 동쪽으로 350km 떨어진 젠젠항에 1만4000TEU 규모의 컨테이너선이 정박할 수 있는 컨테이너 터미널을 짓는 공사다. 내년 3월부터 30개월간 공사한다.



청년 창업 자금 지원 캠페인



SK커뮤니케이션즈와 중소기업청이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청년 창업 드림 캠페인’을 진행한다. 창업 희망자가 18일까지 홈페이지(www.dream.cyworld.com)에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이 중 일촌들의 공감과 응원을 가장 많이 받은 4명에게 총 1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내달 11일 ‘해피 리본 이벤트’



유니클로가 다음 달 11일 명동에 아시아 최대 규모로 들어설 ‘플래그십 매장’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SNS를 통한 ‘해피 리본 이벤트’를 개최한다. 해피 리본은 오픈 기념 테이프 커팅식에 쓰이게 될 리본 테이프다.



르노삼성차, SM3출시 온라인 이벤트



르노삼성자동차가 2012년형 SM3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다음 달 6일까지 진행한다. 쇼핑·마트·운동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자동차 키를 찾지 못해 불편을 겪는 영상을 보고 공감 가는 영상에 ‘좋아요’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슨 스피커 등 경품도 제공한다.











헬스케어 합작투자



하성민(54·왼쪽) SK텔레콤 사장은 정희원 서울대병원장과 10일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의원에서 헬스케어 ICT사업 합작투자계약 체결식을 했다. 합작사 자본금은 SK텔레콤이 현금 100억원, 서울대병원이 현물 100억원을 출자해 200억원 규모다. 합작사는 ▶예방·진단·치료·관리를 연계한 ‘차세대 의료서비스 모델’개발 등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코엑스,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



COEX가 최근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했다. 실내공기질 인증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가 공동 인증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한다. 인증을 받으려면 라돈·석면·포름알데히드 등 1급 발암물질과 일산화탄소·미세먼지 등 12가지 항목의 실내공기질을 평가해 1000점 만점에 70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카카오톡·SM, 음악 플랫폼 구축



카카오톡과 SM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음악 플랫폼 구축 사업을 제휴하기로 협약했다. SM엔터테인먼트의 K팝 콘텐트를 전 세계 216개국 2500만 명의 카카오톡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카카오톡은 “양사 간 협력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과 모바일 콘텐트 유통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











부산은행, 100억 엔 장기차입




부산은행은 10일 신디케이트론 방식으로 외국계은행 4곳으로부터 100억 엔(약 1500억원)을 장기차입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미국 신용등급 강등 이후 국내은행이 신디케이트론으로 외화를 조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은 홍콩 체결식에 참석한 박준우 뱅크오브아메리카 상무, 아툴 소드히 크레디아그리콜 전무, 윤용진 부산은행 부행장, 아다 호 웰스파고 이사, 유영일 스탠다드차타드 상무(왼쪽부터).



은행연합회, 오늘 국제은행연맹 이사회



은행연합회는 11일부터 이틀간 명동 은행회관에서 ‘2011 국제은행연맹(IBFed) 서울 이사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사회에는 빔 마이스 IBFed 의장 겸 유럽은행연합회 집행위원 등 각국 은행협회 대표들을 비롯해 30여 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다. IBFed는 글로벌 금융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2004년 설립됐다.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중국, 한국 등의 은행협회가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미래에셋생명, 비갱신형 암보험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비갱신형 암보험인 ‘굿라이프 암보험1110’과 ‘전화로 암보험1110’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굿라이프 암보험1110’은 보험료 인상 없이 최대 8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백혈병, 뇌암, 골수암, 식도암, 담낭암, 췌장암 등 치명적 암 진단 시 1억원, 일반 암은 5000만원까지 지급한다. ‘전화로 암보험1110’은 여기에 조혈모세포 이식수술 보장이 더해진 상품이다.



정책



테크플러스 포럼 자원봉사자 모집




지식경제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테크플러스 포럼이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 포럼은 다음 달 9, 10일 서울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다. 학생 기자 20명, 현장 운영 요원 20명, 온라인 블로그 기자단 10명, 연사 수행원 20명 등 모두 4개 분야 70명을 모집한다. 지원자는 1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시키면 된다. 홈페이지(techplusforum.com) 참조.



박재완 “김장철 채소류 수급 안정 될 것”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물가관계장관회의에 참석해 “무·배추 생산량이 지난해보다 20% 안팎 늘어나 가격이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며 “고추와 소금 등은 수입 물량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10월까지 매주 400t, 11월 이후로는 매주 700t의 고추에 대해 할당관세를 적용하기로 했다.



농림수산식품 수출 50억 달러 돌파



농림수산식품부는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농림수산식품 누적 수출액이 52억9000만 달러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4%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기간 중국과 아세안 지역의 수출이 각각 57.8%, 47.5% 늘었고, 일본 수출액도 27.6% 증가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