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0자 경제뉴스] 이마트, 채소 10~50% 할인판매 外

기업



이마트, 채소 10~50% 할인판매




이마트는 배추 등 채소 시세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7~12일 5개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농협중앙회와 함께 산지에서 직송한 채소를 대량 준비하고 가격을 시세 대비 10~50% 낮췄다. 고랭지 배추 20만 포기는 포기당 1780원에, 백오이 150만 개는 5개 1980원에 판매한다. 상추 30만 봉지는 880원(150g), 시금치 20만 단은 980원(1단), 고구마 200t은 4990원(1.3㎏)에 판다.



삼성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위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 갤럭시가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위에 올랐다. 6일 브랜드 가치 평가사 브랜드스탁은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갤럭시가 1위, 네이버와 롯데백화점이 각각 2·3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KT의 올레, SKT의 T, 신라면, 이마트, 대한항공, 아이폰, 롯데월드가 뒤를 이었다.



한미약품‘어린이 케어가글’ 선보여



한미약품은 구강 내 자극을 주는 에탄올 성분을 제거해 어린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구강청결제 ‘어린이 케어가글’을 6일 출시했다. 부드러운 맛을 위해 사과향을 첨가했으며 외관에 한미약품의 인기 캐릭터인 ‘텐돌이’를 그려넣어 친근한 이미지를 더했다.



차움·관광공사, 줄기세포 관광상품 개발



차병원그룹 ‘차움’은 6일 한국관광공사와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줄기세포 보관과 관련한 관광 상품을 공동 개발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최첨단 건강검진서비스 등 미래형 의료관광 상품도 준비할 예정이다. 차움은 줄기세포 의료기술을 기반으로 서양의학과 한의학을 통합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GS 사회적 기업가 아카데미 수료식



삼성과 경기도, 성균관대가 함께하는 SGS 사회적 기업가 무료 아카데미 2기 과정 수료식이 6일 성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열렸다. 남양주 농촌공동체 부엉배마을 대표인 이부윤(62)씨와 장애인 사회적 기업 설립을 위해 입학한 유정호(40)·민경호(57)씨를 비롯한 30명이 수료했다.











혼다,하이브리드 스포츠카 ‘CR-Z’ 출시



혼다코리아는 6일 2도어 쿠페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CR-Z(사진)’를 출시했다. 1.5L 가솔린 엔진과 10㎾ 모터를 바탕으로 혼다만의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IMA가 장착됐다.



제주항공, 한글날에 순우리말 기내방송



제주항공은 9일 한글날을 맞아 8~9일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등 국내선 노선에서 ‘한글 사랑 특별 비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탑승 환영 인사 등 기내방송을 한자어·외래어가 아닌 우리말로 바꿔 말한다. 객실 승무원은 기내에서 한글 퀴즈를 내고 이를 맞히는 승객에게 선물을 준다.



금융



9월 주택연금 신규 가입 40% 증가




주택금융공사는 9월 주택연금의 신규 가입이 26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주택연금은 소유 주택을 담보로 맡기고 금융회사에서 노후생활 자금을 연금 방식으로 대출 받는 제도다.



하나은행 챔피언십 ‘사랑의 버디’ 동참



하나금융지주는 6일 ‘LPGA 하나은행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미소금융중앙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사랑의 버디’ 행사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크리스티 커, 김인경, 미셸 위 등 유명 선수들은 이번 대회 중 버디를 할 때마다 100달러, 이글의 경우 200달러씩을 기부한다.



외환은행, 선도기업 CEO 초청 간담회



외환은행은 6일 시장 선도기업 최고경영자(CEO)를 대상으로 ‘2011년 KEB 글로벌 스타 기업 CEO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외환은행은 거래기업 중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 100개 사를 선별해 글로벌 스타 기업으로 선정했다. 외환은행은 이들 기업에 대해 수출금융과 기업대출 우대, 기업별 전담관리자 운영 등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정책



중남미 경제사절단 20일 한국 방문




기획재정부는 미주개발은행(IDB)과 공동으로 20~21일 신라호텔에서 ‘제2차 한·중남미 무역·투자 포럼’을 개최한다. 니카라과 재무장관, 볼리비아 광물장관, 콜롬비아 교통장관, 페루 통상장관 등 중남미 정부 고위 인사와 중남미 최대 엔지니어링 업체인 브라질의 오데브레히트 CEO 등 민간 대표 20여 명이 참석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