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어지러운 주방을 깔끔하게





각종 향신료, 파스타, 커피 원두…투명 밀폐용기에 담아 쓰기 편하게 정리





주방은 다양한 식재료, 조리 기구 등이 복잡하게 어지럽혀져 있어 가장 정리하기 어려운 공간 중 하나다. 수납을 위해 여러 형태와 재질의 다양한 밀폐 용기들을 갖추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하다. 식재료별사이즈별로 꼭 맞는 수납 용기 어디 없을까. 반찬이나 저장 식품류를 위한 용기는 많지만 국수나 파스타시리얼잡곡류 같은 건조 식재료를 보관할만한 용기는 찾기 힘들다.



지난 달 월드키친에서 출시한 스냅웨어는 건조 식재료를 위한 밀폐 용기로, 제품 내부의 진공 상태를 효과적으로 유지해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해준다. 그동안 적당한 보관용기가 없어 주방 수납의 걸림돌이 됐던 밀가루· 고춧가루· 설탕과 같은 대용량 식재료와, 파스타류, 과자류의 보관을 한층 편리하게 도와준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1. 파스타·향신료도 편리하게 보관



요리 강사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강진숙(39)씨는 매 시즌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갖가지 향신료와 여러가지 모양의 파스타류 같은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구입하는 일이 많은데 문제는 ‘보관’이다. 가루 형태의 향신료는 비닐봉지에 집게를 이용해 밀봉한 다음 서랍장이나 냉장고 속에 보관하곤 했는데, 찾아 꺼내 쓰기고 어렵고 신선도에도 문제가 생겼다. 파스타용 건면은 원래의 포장비닐에 넣어 보관하거나 위생 비닐에 담아 보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수분 흡수가 일어나 곧은 면의 모양이 변형되고 면끼리 달라붙기 십상이다. 밀폐 용기 ‘스냅웨어’는 건조 식재료를 보관하면서 생기는 여러 문제점을 해결해준다. 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용기가 투명해 뚜껑을 열어 내용물을 확인할 필요도 없어 사용이 편리하다.



2. 비닐 봉지는 No! 밀가루·고춧가루도 밀폐용기에



결혼 20년차 베테랑 주부 김연화(44)씨는 소금, 설탕, 고춧가루, 밀가루, 잡곡류와 같은 대용량 식재료를 수납하는 데 스냅웨어를 활용하고 있다. 2~3L대의 대용량 스냅웨어에 보관하면 보기도 좋을 뿐 아니라, 용기 내부도 한 눈에 볼 수있어 재료를 찾는 데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된다. 김씨는 “제각각인 각종 양념 용기들 때문에 주방이 어지러웠는데, 스냅웨어로 통일해 정리하니 한눈에 정리가 되고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납장에서 용기를 꺼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 한 손으로 뚜껑을 연 다음 스푼을 이용해 적당량을 꺼내면 되는 것. 친환경 재질이어서 환경 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스냅웨어의 특징이다.











3. 보이는 수납 통해 주방에 생기를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이 있는 주부 최영서(38)씨는 “수납도 예뻐야 한다”고 생각한다. 스냅웨어는 그런 점에서 정리와 장식적인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제품이다. 모양이 예쁜 식재료나 보관하기 애매한 생활 소품들을 담아 정리하면 집안 분위기를 아기자기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 바퀴 모양의 루오테· 리본 모양의 파르팔레 같은 예쁜 파스타면이나, 건조 과일처럼 색감이 화려한 재료를 넣어 조리대 위나 수납장에 보관하면 주방 분위기가 한층 밝아진다. 초코볼, 알록달록한 사탕, 장난감 같은 소품을 넣어 식탁 위에 놔두면 색다른 분위기가 난다.



4. 원두도 밀폐용기에 넣어 신선하게



원두바리스타 안재혁씨(31)는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일을 한다. 이를 위해서는 기술도 중요하지만 신선한 커피콩을 제대로 보관하는 일도 빼놓을 수 없다. 원두를 어떻게 보관하느냐에 따라서 커피맛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안씨는 “원두를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공기와의 접촉을 막는 것이 중요한데, 스냅웨어는 내부의 진공 상태를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어 원두 보관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원두는 냉장 보관보다는 직사광선이 강하지 않은 실온에서 보관해야 향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스냅웨어는 커피 보관에 더없이 좋은 맞춤 용기다. 용기가 투명해 산지별로 커피를 구분해 보관하기도 편리하고, 원두를 선물할 때도 활용하기 좋다.

▶ 문의=02-2670-7800, www.worldkitchen.co.kr





[사진설명] 푸드 스타일리스트 강진숙씨가 주방에서 파스타 요리를 준비하고 있다.



<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사진=김진원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