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PREVIEW

디자인과 진실
저자 로버트 그루딘
역자 제현주
출판사 북돋움
가격 1만6800원
디자인은 우리의 삶에 심리적,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한다. 거대한 금권이 만들어낸 이슬람 양식의 건축물 세계무역센터는 근본주의자에게 오만한 도발로 받아들여져 결국 9·11 테러를 초래했다. 일본 다도부터 구글까지, 시대를 초월해 디자인에 담겨 있는 권위와 미학, 진실과 거짓을 흥미롭게 풀어내 디자인 안에서 살아가는 우리에게 의미 있는 통찰의 시각을 던져준다.

한국학의 즐거움
저자 주영하
출판사 휴머니스트
가격 1만9000원
한국학이란 무엇인가? 최근 한국학은 국내외에서 익숙한 용어가 되었지만 구체적인 한국학의 개념은 모호하기만 하다. 이 책은 이론적이고 형이상학적 개념틀을 벗어나 ‘가장 한국적인 것은 무엇인가’라는 새로운 시선에서 한국학의 정립을 시도했다. 한국의 음식, 신화, 의학, 미술 등 스물두 가지 주제의 몽타주를 제시해 다양한 한국적 사건들을 세계사적 맥락에서 짚어본다.


애니멀커뮤니케이터
저자 아멜리아 킨케이드
역자 박미영
출판사 루비박스
가격 1만5000원
자연과의 공생을 외치는 목소리가 높아져 가는 요즘. 그러나 식용 개들을 잔인하게 도살하고 달걀생산을 위해 닭의 부리를 자르는 등 동물에 대한 잔인한 폭력이 버젓이 자행되고 있는 현실이다. 인간의 뿌리깊은 이기심을 벗어나려면 동물과 대화부터 시작해야 한다. 대화를 통해 의식이란 인간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생명체가 가진 것이며 그들이 우리 삶의 동반자임을 깨닫는다.


한계는 없다, 끝없이 도전하라
저자 김동호 외
출판사 동아E&D
가격 1만2000원
글로벌 시대,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 한국과학영재학교. 어떻게 하면 한국과학영재학교에 들어갈 수 있고, 또 학교생활은 어떻게 해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까? 재학생과 졸업생 10명의 생생한 체험담으로 소개하는 한국과학영재학교에서 뛰어 놀고 도전하면서 살아남기. 입학 준비부터 학교생활, 졸업 후 진로와 유학생활까지 가이드하는 한국과학영재학교 종합안내서.


부부
저자 이종묵
출판사 문학동네
가격 1만3800원
인문학이란 인간을 다루는 학문이며, 가장 단순하고도 복잡한 인간관계는 ‘부부’이다. 서울대 국문과 이종묵 교수는 옛 사람의 일을 현재의 나를 위한 것으로 삼는 것을 인문학의 본령으로 규정했다. 이황, 이덕무 등 조선의 역사 속 인물들의 다양한 부부생활 모습을 통해 지금을 살아가는 부부들이 놓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한다.


제1회 대한민국광고모델선발대회
기간 10월 12일
장소 서울 대치동 강남구민회관
문의 02-517-2788
(사)한국광고모델에이전시협회(회장 황혜정·사진)가 중장년층의 고용창출을 도모하고 스타 연예인의 거품모델료를 견제하기 위해 토털 광고모델 오디션을 개최한다. 주니어와 20대는 물론 30대 젊은 부모와 65세 이상 실버 세대까지 개성 있는 외모를 지닌 사람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수상자는 협회전속모델로 관리된다. 9월 28일까지 행사 홈페이지(www.admodel.or.kr)를 통해 접수시키면 된다.


5개의 건축에 담긴 시간의 켜
기간 9월 1일~2012년 8월 31일
장소 서울 정동 배재학당 역사박물관
문의 02-319-5578
배재학당 역사박물관 개관 3주년 기념 기획전. 아이아크 건축가들이 설계한 배재대 국제교류관, 아펜젤러 기념관 등 배재학당의 5개 건축물 속에 연결돼 있는 다양한 시간의 켜를 관람 행위와 연결하는 미디어 전시다. 관람자의 움직임에 따라 5개의 건축물이 배재 126년의 역사를 다차원적으로 연결시켜 시시각각 새로운 콘텐트를 구성해낸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오리 백작
일시 9월 16일 오후 7시30분,
17일 오후 1시ㆍ6시, 18일 오후 2시
장소 호암아트홀
입장료 전석 2만5000원
문의 02-751-9607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최신 무대를 소개하는 호암아트홀 시리즈 일곱 번째. 로시니의 ‘오리 백작(Le Comte Ory)’을 스크린에서 상영한다. 바람둥이 백작 오리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코미디다. 후안 디에고 플로레스, 디아나 담라우, 조이스 디도나토 등 최근 세계 오페라 무대의 톱스타들이 총출동했다.


2011 국제윤이상작곡상
일시 9월 14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입장료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 B석 1만원
문의 02-723-0364
윤이상평화재단과 국제윤이상협회, 경상남도가 함께 주최하는 윤이상작곡상의 결선 연주회 및 시상식. 이탈리아ㆍ중국ㆍ이스라엘ㆍ일본ㆍ홍콩의 젊은 작곡가 5명이 음악상의 결선에 도전한다. TIMF앙상블이 이들의 작품을 연주하며 이날 수상자가 가려진다.


샤크나이트 3D
감독 데이비드 R 엘리스
주연 사라 팩스턴, 앨리사 디아즈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여름방학을 맞아 크로비스 호수에 있는 사라(사라 팩스턴)네 별장으로 친구들이 놀러 온다. 여름을 만끽하던 그들에게 갑자기 식인상어 떼가 덮쳐온다. 맨 처음 공격을 당한 맬릭(싱쿠아 월스)은 한쪽 팔을 잃고 상태가 점점 이상해진다.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수영복 차림의 배우들, 3D 효과로 공포심을 극대화한 상어 떼 등을 내세운 전형적인 ‘서머 무비’다. 오싹한 장면이 없는 건 아니지만 ‘죠스’류의 긴장감을 기대했다면 실망하기 쉽다.

구독신청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