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실리콘 코수술 부담이라면 ‘10분 시술’ 필러 어떨까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생김새에 따라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눈과 눈 사이의 콧대가 낮으면 얼굴에 비해 코가 짧아 보이고, 얼굴 가운데 부분이 뒤쪽으로 꺼져 보여 인상이 어두워진다. 우리나라 사람은 코가 직선으로 쭉 뻗은 서양인과 달리, 코의 시작 부위가 꺼진 듯 가라앉았다가 코끝으로 이어진 사람이 많다.



 이렇게 낮은 콧대를 높이는 성형수술을 ‘융비술’이라고 한다. 주로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같은 보형물을 콧대에 삽입해 높여준다. 비교적 간단한 성형수술로 수술 후 1~2주면 급성부기가 빠지고, 일상생활을 하는데도 지장이 없다. 하지만 수술이 부담스럽고, 회복기간을 줄이려면 필러를 이용한 코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필러 코성형은 주름 개선에 많이 이용되는 레스틸렌이나 주비덤 같은 주사제를 이용한다. 콧대와 코끝을 자연스럽게 원하는 만큼 살려준다. 미간 부위를 포함한 낮은 콧대와 콧등 부분이나 코끝 중앙 부위에 주입해 콧대를 세워줄 수 있다. 코에 굴곡이 있으면 꺼진 부분에 필러를 채워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 시술 시간은 10분 내외로 짧고, 시술 직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시술 효과는 1~2년으로 제한적이지만, 간단하고 부담이 없어 주기적으로 시술받는 사람이 많다.



 그렇다고 필러 코성형을 가볍게 생각하는 것은 금물이다. 코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얼굴 다른 부위와 균형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얼굴에 맞는 적당한 콧대 높이와 볼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간단한 만큼 적용할 수 있는 범위도 한정적이다. 미간부터 코끝까지 콧대 높이를 개선하고, 울퉁불퉁한 모양을 교정하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긴 코나 짧은 코, 뭉뚝한 코, 들창코 등 모양을 세밀하게 바꾸기 어렵다. 시술 후 1주일은 주입된 필러가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도록 충격이나 자극이 될 만한 행동은 하지 않는다.



김수신 성형외과전문의·의학박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