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나라 지명직 최고위원 김장수·홍문표




김장수 의원(左), 홍문표 사장(右)

공석이었던 한나라당 지명직 최고위원 두 자리가 18일 김장수 의원과 홍문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에게 돌아갔다.

 홍준표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들과 상의해 이 같은 인선 내용을 확정했다. 당내 반발 때문에 두 자리를 모두 충청권에 몰아주려던 당초 계획을 접고 호남과 충청권 인사를 한 명씩 안배한 것이다.

 김장수 신임 최고위원은 광주 출신으로 노무현 정부 때 국방부 장관을 지냈다. 2007년 2차 남북 정상회담을 위해 평양을 방문했을 때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인사하면서 고개를 숙이지 않아 ‘꼿꼿 장수’라는 별칭도 얻었다. 18대 국회에 비례대표로 등원했으며, 최근에는 당 정책위원회 외교·안보·국방 분야 담당 부의장으로 활동해왔다.

 홍문표 신임 최고위원은 충남 홍성 출신으로 17대 국회의원(홍성-예산)이다. 현역 의원 시절 당 사무부총장·충남도당위원장을 지냈다. 이명박 정부 들어서는 대통령직 인수위원을 지낸 뒤 2008년 9월부터 농어촌공사 사장을 맡아왔다.

 김 최고위원은 친박근혜계, 홍 최고위원은 친이명박계로 분류된다. 이 밖에 당 재외국민위원장에는 서병수 의원, 국제위원장에 고승덕 의원, 재정위원장에 김철수 서울 관악을 당협위원장을 임명하기로 했다.

남궁욱 기자

◆지명직 최고위원=한나라당 최고의결기구인 최고위원회 구성원 중 당 대표가 지명하는 2명. 한나라당 최고위원회는 전당대회에서 선출한 5명과 당연직(원내대표·정책위의장) 2명에, 이들까지 모두 9명으로 구성된다.

사진 이름 소속기관 생년
김장수
(金章洙)
[現] 한나라당 국회의원(제18대)
[現] 한나라당 최고위원
1948년
홍문표
(洪文杓)
[現] 한나라당 최고위원
[現] 대한하키협회 회장
1947년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