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랑콤의 뷰티 비전 프로젝트 <상>





‘아름다움이란 무엇일까’ 오피니언 리더 100명의 생각을 엿보다







아름다움이란 무얼까. 어떤 사람을 미인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여성들은 끊임없이 아름다움을 추구하지만, 각기 그에 대한 다른 생각과 기준을 가지고 있다. 이번 달 코스메틱 브랜드 랑콤이 아름다움에 대한 생각을 공개했다.



 여성 관련 키워드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뷰티’다. 우리말로는 ‘아름다움’ ‘미인’을 뜻하고, 여성을 아름답게 만든다는 여러 관련 산업에도 빠지지 않고 붙는 말이다. 이처럼 일상에서 흔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과연 진정한 뷰티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란 질문을 던졌을 땐 쉽게 대답이 나오지 않는다. 머릿속에서만 맴돌 뿐 정확히 정의하기가 어렵다. 사람들이 이에 대해 각자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알 기회도 흔치 않다.



 랑콤이 이번 달 이 ‘뷰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새로운 토탈 안티에이징 에센스‘비지오네르[LR2412 4%]’의 출시를 기념해 국내 오피니언 리더 100명을 찾아가 그들의 뷰티 비전에 대해 알아내고, 이를 온라인 사이트(www.visionsofbeauties.co.kr)를 통해 공개했다. ‘비전 오브 뷰티(vision of beauty)’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달 28일 가수 소희(원더걸스), 씨엘(2NE1), 김윤아, 배우 최화정, 발레리나 김주원 등의 뷰티비전을 공개하면서 시작됐다. 국내 탑 셀러브리티들을 비롯해 다양한 업계의 오피니언리더 100명이 ‘뷰티’에 대한 자신의 솔직한 생각을 공개할 예정이다.



 최근 TV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에 합류해 패셔니스타겸 뮤지션으로 재조명받고 있는 가수 김윤아는 자신의 뷰티 비전을 “열정”이라며 “내면에서 이끌어내진 에너지가 외면에 표출되면서 나를 아름답게 해준다”고 말했다. 자타 공인 동안 피부를 가진 배우 최화정도 “너 자신이 되라(Be Yourself!)”며 “자신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택하는 것, 그게 인생에서도 뷰티에서도 가장 좋은 게 아닐까”라고 솔직 담백하면서도 연륜이 느껴지는 의견을 피력했다. 한의사 김소형 원장은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선 몸의 전체적인 순환을 올바르게 만들어야 한다는 조언을 남겼다.











 일반인들도 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자신의 뷰티 비전을 사진과 함께 글로 올리면 된다. 가장 창의적인 뷰티 비전을 올린 사람에게는 랑콤의 100만원 상당 화장품, 비지오네르 토탈 제품 등을 증정하고, 가장 많은 공감을 받은 사람에게는 아이패드 등의 상품도 준다.



 랑콤이 캠페인을 벌이는 이유는 그들의 새로운 화장품 ‘비지오네르[LR2412 4%]’(이하 비지오네르)때문이다. 비지오네르는 피부 표피부터 가장 깊은 진피층까지 단계적으로 침투하면서 피부를 개선해주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로, 특히 진피층부터 촘촘히 피부 세포를 건강하게 만든다. 그 결과 잔주름, 모공, 피부결이 동시에 좋아지게 된다. 랑콤의 자체 연구결과, 이 제품을 사용한 여성 3명 중 2명이 피부과 시술을 연기할 정도로 효과를 경험했다고 한다.



 비지오네르의 핵심성분인 ‘LR2412’는 지난 5월 서울에서 열린 세계피부과학술대회에서 처음 공개돼 피부과 전문의와 언론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었다. ‘LR2412’는 식물의‘자스몬산’ 기능에 주목해 개발해 낸 성분이다. 식물은 상처를 입으면 세포막에 있는 리놀렌산을 이용해 자스몬산을 합성한다. 자스몬산은 세포 재생과 방어 효과를 가진 활성성분들을 활성화 시키고, 그 결과 식물은 상처가 아물면서 전보다 더 큰 저항력도 갖게된다. 이런 자스몬산 기능을 가진 합성 성분20여 가지를 연구한 끝에, 인간의 피부 세포와 가장 잘 어우러지는 분자 성분을 찾게 됐다. 현재 20개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이를 담은 비지오네르는 사용 후 외부자극으로 인해 붉어진 피부가 진정되고 피부결이 부드러워진다. 건강을 되찾은 피부는 탄력도 좋아져 잔주름이 사라지고 모공도 줄어든다. 종합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발휘하는 것. 랑콤은 이 제품이 모든 인종의 여성들에게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아름다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사진설명] 이번 달 출시한 토털 안티에이징 에센스 랑콤 비지오네르[LR2412 4%].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