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아산시·호서대 학점은행제 교육 협약

아산시와 호서대학교는 19일 오전 11시 30분 호서대 아산캠퍼스 기획위원회실에서 학점은행제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산시청 공무원의 교육 기회 확대와 전문 인력 양성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아산시는 공무원의 개인 역량 강화로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서대는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 과정에서 등록금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공무원들 장학금 받고 학위 딴다







복기왕 아산시장과 강일구 호서대 총장이 협약 후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호서대 제공]







 평생교육원 유영기 원장은 “일선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모든 직원들에게 보다 폭 넓은 배움의 문을 열어주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과 공무원들에게 배움의 길로 한걸음 가까이 다가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평생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분석하고, 서로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평생학습을 필요로 하는 시민들에게 선진화된 평생학습교육 기회를 확대 제공하는데 상호교류하며 함께 노력하자”는 뜻을 밝혔다.



 호서대는 1998년 학점은행제를 시작해 올해까지 14회의 입학생을 맞았다. 강사기준을 대학기준과 동일한 수준으로 운영, 질 높은 강의 등으로 2003년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호서대는 천안시청, 충청남도천안교육청, 천안동남경찰서, 천안서북경찰서, 아산경찰서,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대전지방노동청천안지청, 한국산업인력공단충남지사와도 같은 조건으로 협약을 맺었다.



장찬우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