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세계를 폭소에 빠뜨린 야구장 찾은 가족의 막춤







야구장에서 춤추고 있는 부녀 [사진=영상 캡쳐]



한 남성이 무아지경 춤을 추고 있다. 팔을 이리저리 휘젓고 다리도 정신없이 흔들어 본다. 막춤이다. 두 딸과 아내가 함께 춤을 춘다. 딸들이 옆에서 춤을 추든 말든 아빠는 자신만의 춤 세계에 푹 빠져있다. 보고만 있어도 웃음이 나는 유쾌한 장면이다.



전 세계 네티즌들을 포복절도시키고 있는 이 가족의 댄스 영상은 1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구장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 텍사스 레인저스의 경기 중 전광판에 비친 한 장면이다. 그런데 이 가족이 무아지경 춤을 춘 이유는 따로 있는 듯 하다.



이 날 경기는 시애틀에게 매우 중요한 경기였다. 지난 두 경기에서도 상대팀 텍사스에 큰 점수차로 패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날도 시애틀은 텍사스에 지고 있었다. 경기가 끝나갈 무렵인 9회, 시애틀의 이니셜인 'S'가 적힌 모자를 쓰고 응원하던 남성은 갑자기 일어나 춤을 추기 시작했다. 패배의 기운을 느낀 것일까. 이를 떨치기라도 하려는 듯 몸을 흔들어댔다. 그러자 옆에서 지켜보던 두 딸도 따라서 춤을 추기 시작했다. 아빠의 열정적인 춤 사위에 두 딸은 질세라 더욱 격하게 춤을 췄다. 마치 춤 배틀이라도 하듯 가족 전체가 정신없이 춤을 추는 모습이다.



이 영상은 현재 각종 인터넷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야구장에서 춤추는 부녀'란 제목으로 올라오고 있다. 네티즌들은 "응원하는 팀이 지고 있어서 정신을 놓았나보다" "패배의 아픔을 춤으로 승화하는 가족" "코믹 영화의 한 장면을 보고 있는 것 같다"라며 폭소하고 있다.



이 영상의 원본 출처는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mlb.com)이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각 경기의 주요 장면을 영상으로 편집해 올려놓는다. 대부분 홈런·안타 등 득점 장면의 영상이다. 수많은 경기 영상 중 유일하게 이 가족의 댄스 장면이 관중 영상으로 올라왔다. 메이저리그가 붙힌 이 영상의 제목은 'Fan dances up a storm(폭풍 댄스를 추는 팬)'. 한 가족의 유쾌한 댄스 장면에 메이저리그도 반한 모양이다.



유혜은 리포터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