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0자 경제뉴스] 현대건설, 알루미늄케이블 개발 外

기업



현대건설, 알루미늄케이블 개발




현대건설은 알루미늄케이블을 개발해 기존 구리케이블을 대체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알루미늄케이블은 m당 가격이 구리케이블의 절반가량인 578원이고 무게는 3분의 1이지만 기능과 품질은 구리케이블과 비슷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건설은 100개 현장에서 알루미늄케이블을 사용하면 연간 70억~100억원을 절감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찾아가는 출산장려 버스’



롯데백화점은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26일 일하는 엄마들을 위한 ‘찾아가는 출산장려 버스’인 ‘맘이 좋은 방’ 운행을 시작했다.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예비엄마 혹은 워킹 맘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산부인과 의사가 한 달에 두 번 임산부 기초 진단과 심리 상담 등을 해주고, 태교 프로그램과 리프레시 서비스 등을 운영한다. 올해 말까지 수도권 내 사무실 및 공단 밀집 지역 5곳을 돌아가며 방문해, 평일 오전 11시~오후 2시, 오후 5시~8시에 운영한다.











본아이에프 ‘본죽 프리미엄 간편 가정식’



‘본죽’을 대표 브랜드로 하는 본아이에프가 국과 탕·반찬 등으로 구성된 ‘본죽 프리미엄 간편 가정식’을 출시했다. ‘본죽 프리미엄 간편 가정식’은 전자레인지로 5분만 데우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26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모델들이 프리미엄 간편 가정식을 선보이고 있다.



애경그룹, 일본 라멘집 ‘이퓨도’ 1호점



애경그룹이 프랑스 미슐랭 가이드와 미국 뉴욕 타임스 등에 나온 유명 일본 라멘집을 국내에 들여오며 외식 산업을 확장한다. 애경그룹 계열 AK플라자는 28일 서울 신사동 도산공원 인근에 일본 라면왕으로 유명한 가와하라 시게미 사장의 브랜드인 ‘이퓨도’ 1호점을 연다.



한세실업, 패션 트렌드 발표회



국내 최대 의류수출전문기업 한세실업이 국내외 최신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4회 한세 트렌드 발표회’를 25일 개최했다. 한세실업 550여 명의 직원과 미국 뉴욕지사, 베트남·인도네시아 근무 직원, 협력업체 35곳 등 700여 명이 참여했다. 일부 직원이 직접 발표한 소재로 제작된 의상을 본인이 입고 깜짝 패션쇼를 선보이기도 했다.



중소 레미콘 업체들 "대기업이 시장독점”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등 중소 레미콘 제조업체 관계자 1500여 명은 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앞에서 규탄대회를 열고 “현재 민간 레미콘 시장은 11개 대기업이 독점하고 있다. 나머지 750여 개 중소기업은 그나마 공공 분야에 기대고 있는 상황”이라며 “대기업은 중소기업의 사업 영역을 침범하지 말고 상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창립 30돌 할인행사



박승철헤어스투디오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전국 200여 매장에서 3·3·3 할인 이벤트를 다음 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서비스 가격을 30% 할인해주고, 오후 3시~3시 59분 염색 서비스를 특별가인 3만원에 제공한다.



에티하드항공, 호텔 숙박권 제공 이벤트



에티하드항공은 자사 항공을 통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를 여행하거나 경유하는 비즈니스석 이상 고객 대상으로 호텔 숙박권을 8월 말까지 제공한다.



금융



부국증권 스팩, 프롬투정보통신 합병




부국증권 부국퓨쳐스타즈스팩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유선통신기기 제조사인 프롬투정보통신을 흡수합병하기로 했다. 업계 네 번째 스팩 합병이다. 합병비율은 부국퓨쳐스타즈스팩 1주당 프롬투정보통신 43.6주다. 합병기일은 9월 28일이며 신주상장 예정일은 10월 14일이다. 프롬투정보통신은 정보보호 및 정보통신시스템과 하드웨어 개발업체로 정부기관과 지방자체단체가 주요 납품처다. 지난해 매출액 228억4600만원, 당기순이익 25억3400만원을 올렸다.



20년간 매달 500만원씩 ‘연금복권’ 출시



복권 당첨금이 매달 500만원씩 20년간 연금식으로 분할 지급되는 ‘연금복권’이 출시됐다. 한국연합복권는 다음달 1일부터 ‘연금복권520’을 편의점과 가판대, 복권방, 인터넷 전자복권 판매사이트를 통해 판매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연금식 복권은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복권 고액당첨자가 행운 관리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출시됐다. 이 복권은 당첨자가 수령기간 내 사망하더라도 잔여 당첨금을 지정한 상속인에게 상속하는 것도 가능하다. ‘연금복권520’은 추첨식 복권으로 매주 수요일 추첨하며 장당 가격은 1000원이다.



정책



육류가격 돼지고기 강세, 한우 약세 전망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축산관측’ 자료를 통해 돼지고기 가격은 당분간 계속 오르고 한우 가격은 약세를 보일 것이라고 26일 전망했다. 구제역 여파로 어미 돼지 수가 감소해 11월까지 돼지고기 출하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정도 줄 것이란 예측이다. 반면 한우는 구제역에도 불구하고 사육 마릿수가 지난해보다 6.5% 늘어났고, 구제역 기간 수입량이 많아 당분간 가격이 하락할 것이란 전망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