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Summer Beauty Project





화장품 양 줄이고, 메이크업 베이스로 기초 후 가볍게 파운데이션…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로







덥고 습한 날씨에는 공들여 한 화장이 금세 땀으로 번지고 얼룩져 속이 상하기 일쑤다. 그렇다고 맨얼굴로 나갈 수도 없는 일.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던 여성 아이돌들도 여름엔 화장법을 바꾼다. 내추럴 메이크업으로 화사함을 한껏 발산하고 있는 소녀시대에게서 여름철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웠다.



여름에는 땀과 습기로 인해 화장이 쉽게 얼룩지고 지워진다. 특히 파운데이션, 파우더 등 베이스 메이크업이 뭉치거나 흘러내려 지저분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 이런 현상은 색조 메이크업도 마찬가지다. 눈에 칠한 아이섀도와 볼의 블러셔가 땀으로 흘러내리거나 습기와피지로 인해 군데군데 뭉치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이런 낭패를 보지 않으려면 메이크업을 가볍고 화사하게 하라”고 입을 모은다. 레드·퍼플·블루 등 튀는 색상은 일단 번지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양도 줄여야 한다. 메이크업 베이스는 소량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르고 두드리듯 눌러줘 피부에 완벽히 밀착되도록 한다. 덥다고 사용을 꺼리는데, 메이크업베이스를 바르면 이후에 바르는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이 들뜨지 않기 때문에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챙겨 바르기를 권한다. 파운데이션은 손등에 덜어 붓이나 손가락으로 소량씩 이마-뺨-턱의 순으로 바른다. 이때 이마선과 귀뒤, 턱선, 눈 밑, 입 주위도 잊지 말고 발라야 자연스럽다. 바른 후에는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듯 2~3초간 눌러주면 피부에 얇게 밀착된다.

 

파우더 피하고 컨실러로 피부 표현



파우더는 여름철에 사용을 가장 줄여야 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보송보송한 피부표현을 하겠다고 파우더를 과도하게 바르면 화장이 지워진 티가 더 확실하게 난다. 화장을 두껍게 하고 눈물을 흘리면 눈물 자국이 선명하게 나는 것과 같은 이치다. 여름에는 파운데이션을 아주 조금만 발라 피부톤을 정리하고 잡티를 가릴 수 있도록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자외선 차단제를 계속 덧바르려면 파운데이션도 바르지 말고 다크서클과 잡티 부위에만 컨실러를 활용한다. 컨실러는 보통 자신이 사용하는 파운데이션 색보다 한 단계 밝은 것을 사용하면 된다.



색조 메이크업을 할 때는 색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디올 인터내셔날 교육팀 전원배 차장은 특히 아이섀도는 한 가지 톤을 정해칠하는 것을 추천했다. 두 가지 색을 사용한다면 그라데이션하지 말고 한 가지는 눈두덩이에 전체적으로 바르고 또 다른 색은 눈 밑이나 쌍꺼풀 라인에 바른다. 색감이 있는 아이섀도로 포인트를 줄 때는 입술을 최대한 연한 색으로 바르고 베이지·피치톤의 블러셔로 볼을 칠한다. 그러나 이때도 가장 중요한 것은 깨끗하면서도 촉촉한 피부 표현이다.

 

유리 :: 건강미 살린 피부 표현



소녀시대도 이런 여름 메이크업의 원칙을 그대로 따른다. 유리는 조금 까무잡잡한 편으로 메이크업을 할 때 건강한 피부톤을 살리는 것에 집중한다. 이 때문에 피부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는데 최근에는 피부톤을 균일하게 정돈하기 위해 화이트닝 케어 제품을 쓰고 있다. 파운데이션도 여러 겹, 두껍게 칠하지 않고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다. 그러다보니 주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BB크림을 바른다. 잡티 커버를 위해서는 컨실러를 사용한다. 이후 뚜렷한 눈매를 강조하기 위해 선택하는 게 마스카라다. 여름에는 아이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기 때문에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진 마스카라를 쓴다. 속눈썹은 풍성하게 하고, 입술은 주로 립스틱을 바른다. 짙은 계열의 네일 컬러도 애용한다.

 

제시가 :: 반짝이는 입술 강조



제시카는 자신의 하얀 얼굴과 어울리는 펄감 있는 화려한 메이크업을 즐긴다. 아이섀도와 립 제품 모두 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에 맞춰 피부에도 살짝 펄이 가미된 제품을 바른다. 두터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꺼리고, 여름엔 가벼운 피부 표현을 원해 펄이 들어간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고 그 위에 BB크림이나 컨실러로 마무리한다.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여름에도 보습 케어에 신경쓴다. 겉으로는 피지와 땀으로 번들거려도 피부 속에서는 수분이 모자랄 수 있어서다.

 

티파니 :: 발그레 혈색 있는 볼 강조



피부가 얇은 편인 티파니는 자신의 피부가 잘 드러날 수 있는 가볍고투명한 메이크업을 선호한다. 자외선 차단제도 피부색이 그대로 나타나는 투명한 제형을 고른다. 여기에 항상 블러셔를 발라 혈색 좋은 피부로 표현한다. 여름엔 골드와 브라운 계열의 블론징 메이크업을 하기도 한다. 블러셔는 파우더 타입을 피하고 크림 타입을 선택한다. 피부의 촉촉함과 윤기를 그대로 살리면서 혈색도 가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영 :: 깨끗한 피부와 또렷한 눈매 강조



수영은 깨끗한 피부를 표현하는 데 집중한다. 방송과 이동 중간 중간 수시로 메이크업 상태를 체크할 정도다. 그가 여름철 손에 들고 다니는 필수 아이템은 컴팩트. 항상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가벼운 것을 좋아한다. 효과적인 면에서는 피부톤을 정리하고 결점을 가려주면서 자외선 차단도 함께해 주는 제품을 고른다. 여기에 리퀴드 타입의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눈을 더욱 크고 또렷하게 표현한다.



# 소녀시대 4명의 여름철 MUST HAVE BEAUTY ITEM











유리 디올스노우 UV 쉴드 BB크림 SPF50-PA+++ 화이트 리빌 UV 프로텍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면서 피부톤은 누구보다 화사하게 표현하고 싶죠. 전 건강한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항상 자외선 차단이 되는 BB크림을 바릅니다. 디올스노우 UV쉴드 BB크림은 가볍게 외출할 때나 무대 위에서 공연할 때도 빼먹지 않고 챙기는 아이템이죠.”

- 색 교정 색소가 함유돼 피부를 자외선 등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피부 결점을 가려주는 BB크림이다. 산화철·이산화티타늄 색소가 다크 스팟과 잡티를 효과적으로 가려주고 피부에 얇게 발린다. 30mL 6만5000원.



제시카 ‘디올스노우 UV 쉴드 SPF50-PA+++ 화이트 리빌 모이스처라이징 UV 프로텍션-펄리 화이트’



“로션처럼 가볍게 피부에 발라도 피부톤이 정돈되고 안색이 환하게 빛나는 것 같아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도 촉촉해져요. 피부가 항상 촉촉하고 화사하기를 원하는 제 고민을 디올스노우 UV쉴드 펄리 화이트가 한번에 해결해줬답니다.”

- 미세한 펄 입자가 함유돼 자외선을 차단하고 피부표면을 반짝이게 하는 자외선 차단제다. 붉은 하이라이트 펄이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하고, 실버펄은 인상을 밝게 해준다. 30mL 6만5000원.



티파니 ‘디올스노우 UV 쉴드 SPF50- PA+++화이트 리빌 모이스처라이징 UV 프로텍션-투명’



“카메라 앞에서 가장 아름다워 보이는 피부는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인 것 같아요.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자외선 차단제를 찾던 중 디올스노우 UV쉴드를 발견했죠. 얇게 발리고 피부가 촉촉해져 요즘 예뻐졌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요.”

- 자외선 차단과 보습 효과를 동시에 주는 자외선 차단제다. 얇고 부드럽게 펴 발려 소량으로 얼굴 전체를 바를 수 있다.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고 제형이 투명해 피부색이 정돈돼 보인다. 30mL 6만5000원.



수영 ‘디올스노우 라이트 베일 컴팩트 파운데이션 SPF20-PA+++’



“디올 컴팩트가 유명하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이번 디올스노우 라이트 베일 컴팩트는 거의 바르지 않은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가볍고 얇게 발려 마음에 들어요. 메이크업을 수정할 땐 함께 들어 있는 브러시로 가볍게 한 번 발라주면 돼 편리해요.”

- 미세한 입자로 이루어진 파우더가 압축된 화이트닝 컴팩트다. 세미-매트 피니쉬로 너무 건조하지도, 너무 번들거리지도 않게 피부톤을 잡아준다. 케이스가 가벼워 휴대하기 간편하다. 브러시가 들어 있다. 11g 7만2000원.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도움말=디올 인터내셔날 교육팀 전원배 차장/사진=디올 제공>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