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교보생명 ‘교보프리미어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월 생활자금 최소 60개월 지급…가장<家長> 유고 때 걱정 던다







탈무드(유대교 율법서)는 세상에서 성공한 부모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축복의 말은 ‘자녀도 당신만큼 성공하면 좋겠다’는 말이라고 적고 있다. 자녀가 부모처럼 성공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 그리고 든든한 지원이 뒤따라야 한다는 뜻일 게다.



성공한 부모들 ‘생활자금형 종신보험’ 욕구 높다



 하지만 부모에게 예기치 못한 유고가 생길 경우 이러한 뒷받침은 물거품이 되고 만다. 성공한 부모들일수록 그들의 유고로 인한 가정내 공백은 대개 더 커지게 마련이다.



 특히 가계의 주축인 가장(家長)의 유고는 다른 어떤 경우보다 치명적일 수 있다. 따라서 성공한 부모들은 비교적 ‘생활자금형 종신보험’에 대한 가입 욕구가 높다. 소득이 많고, 정년이 긴 직종에 종사하는 가장일수록 그의 사망이 가계에 미치는 충격은 더 커지므로 그에 대해 미리 충분한 준비를 원하기 때문이다. ‘교보프리미어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이러한 고민을 풀어주기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 이 보험은 일시금으로 사망보험금만 주는 일반 종신보험과는 다르다. 사망보험금은 물론 매월 생활자금까지 지급함으로써 가장의 월 소득을 보장하게 된다. 기본보험금(가입금액)에다 추가로 가입금액의 1% 또는 2%를 가장의 은퇴시점까지 매월 지급해 가장 유고 시에도 가족들이 일정한 생활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은퇴시점은 55세, 60세, 65세 중 가입자가 자신의 가정 형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가입액 1~2% 매월 소득보장, 은퇴 후엔 연금전환



 예를 들어 40세에 가입금액 3억 원, 1% 지급형, 은퇴시점 65세 조건으로 가입 후 45세에 사망했다고 하자. 이럴 경우 일시금으로 기본보험금 3억 원을 받고, 매월 기본보험금액의 1%인 300만 원을 65세까지 20년간 받는다. 따라서 유가족은 총 10억 2000만 원을 받는 셈이 된다. 같은 조건으로 2% 지급형에 가입했다면, 매월 600만 원을 받게 돼 월 소득 대체효과가 극대화된다. 월 생활자금은 최소 60개월을 보증 지급한다. 이 보험은 가장 유고 시에도 생활비·교육비 등 고정 지출이 필요한 가정, 특히 전문직·고액연봉자 가장 의존도가 높은 가정에 유용하다.



 교보생명 정관영 상품개발팀장은 “유가족의 안정적인 생활 유지를 위해 가장의 소득보장에 초점을 맞췄다”며 “특히 전문직·고액연봉자 등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가장의 경제활동기에는 보장을 받다가 은퇴후엔 적립금을 연금으로 전환해 노후자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본인을 비롯해 배우자와 자녀 2명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유니버셜 기능이 있어 자금 활용에도 편리하다.

 

만 15~60세 가입 가능, 최저 가입액 1억원 이상



 여유가 있을 때는 보험료를 추가 납입할 수 있고, 갑자기 목돈이 필요할 경우 중도 인출이 가능하다. 보험료 할인혜택도 크다. 가입액에 따라 2.5%에서 최고 7%까지 할인이 된다. 가입자는 국내주식에 60% 이상 투자하는 일반주식형을 비롯 인덱스주식형, 채권형등 3가지 펀드 중 선택 가능하다.



 교보프리미어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2002년 2월 이후 교보생명의 종신보험 또는 CI보험 가입자가 내달 말까지 이 보험에 추가로 들어 합산 가입액이2억 원 이상이 될 경우가 이벤트 대상자다.



 서비스 내용은 전담의료진의 1:1 맞춤형 질병예방프로그램 제공, 암 및 중대 수술 입·퇴원 시 전용차량 또는 전담 간호사 에스코트 서비스, 해외 체류 중 건강 이상 시 현지 병원안내 및 의료통역 제공 등이다.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최저 가입액은 1억 원 이상.

▶ 문의=교보생명 대표 문의전화 1588-1001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그래픽=이말따>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