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 소식 저 소식

장애인·비장애인 복합 복지공간 문연다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한마음복지관이 내달중 개관 예정이다. 분당 야탑동에 위치한 이복지관은 지하 2층, 지상 3층(연면적 15만500㎡)로 장애인복지용 공간이면서 지역주민들의 문화공간으로도 이용된다. 그 동안 여러 공간으로 나뉘어 진행하던 각종 장애인 상담과 사회심리교육의료재활 등을 한곳에서 받을 수 있다. 장애아동이 비장애아동과 함께 수업을 받아 생기는 불편 해소를 위해 장애아동만을 위한 어린이집, 유치원도 운영하게 된다. 수영장, 체력단련실, 도서관, 평생학습관, 식당, 카페 등 문화체육시설도 마련했다. 장애인·비장애인 복합 복지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 문의=031-701-5377





용인시, 포은문화제 개최



포은 정몽주를 기리는 포은문화제가 20~22일 용인시 모현면 포은 선생 묘역 광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정몽주의 충효예 정신을 배우고 용인을 예향의 고장으로 새롭게 인식시킨다는 취지로 마련된다. 추모선양행사, 경연대회, 무대공연, 전통문화체험, 용인의 역사인물조명 등 5개 분야 34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조선시대 국장과 예장의 예를 재현하는 천장행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종묘제례의식을 차용한 추모제례, 옛 과거장을 되살린 한시백일장 등을 볼 수 있다. 탁본도자기공예 등이 가능한 전통문화체험장도 준비한다.

▶ 문의=031-324-9600





2011년 나무음악회 진행



용인시 수지구 죽전야외음악당이 2011년 나무음악회를 연다. 26일 코믹마샬아츠 퍼포먼스인 점프를 선보인다. 태권도와 택견등 동양무술을 망라한 마샬아츠와 공중을차고 오르는 아크로바틱의 생생함을 즐길수 있는 공연이다. 6월 9일에는 초여름 밤의국악축제 위하야를 진행한다. 용인국악관현악단 연주에 농악, 한국무용, 대중가요 등 여러 장르를 더한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 공연 시간 오후 8시. 시작 1시간 전부터 티켓 1인 2매씩 선착순 무료 배부.

▶ 문의=031-324-4549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