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0자 경제뉴스] ‘국제 줄기세포 심포지엄’ 오늘 개최 外

기업



‘국제 줄기세포 심포지엄’ 오늘 개최




차의과대학교 줄기세포 치료연구소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29~30일 제3차 국제 줄기세포 심포지엄을 JW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줄기세포 분야의 세계적 석학 25명이 모여 최신 연구 성과를 논의할 예정이다.



여성발명협회·WIPO ‘발명품박람회’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한미영)는 특허청·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와 공동으로 4~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 겸 ‘대한민국여성발명품박람회’를 연다.



두산인프라코어, 산업차량 부문 매각



두산인프라코어는 28일 산업차량 사업부문을 2450억원에 DIP홀딩스와 스탠다드차타드프라이빗에퀴티(SCPE)에 매각했다. DIP홀딩스와 SCPE는 51대 49의 비율로 출자해 설립한 회사를 통해 인수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 기계와 공작 기계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투자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산업차량 사업부문을 매각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에 복합쇼핑몰 건립



현대백화점이 경기도 판교에 경인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을 짓는다. <조감도 > 현대백화점은 대한지방행정공제회와 LH공사 등이 만든 ㈜알파돔시티와 6570억원 매매 계약을 28일 체결했다. 20만㎡(약 6만 평) 규모 복합쇼핑몰로 개발하며, 올해 착공해 2014년 8월 개점한다.



하이닉스, 1분기 2조7930억원 매출



하이닉스반도체는 1분기 매출 2조7930억원, 영업이익 3230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의 경우 1%, 영업이익은 56% 감소한 수치다. 다만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 영업이익은 10% 상승했다. 그러나 이 같은 실적은 D램 가격 약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견조한 경영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업계는 분석했다.



한국무역협회, 제주 사무소 개소



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가 28일 제주 사무소를 열었다. 제주 소재 중소기업의 수출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무역협회는 제주도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수출 기업에 각종 무역 정보를 제공하고 ▶무역 실무 교육·컨설팅을 해주고 ▶수출 증진을 위해 공동 연구하는 등 업무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MBC건축박람회, 내달 5일부터



MBC건축박람회가 다음 달 5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500여 업체가 참가해 4000여 개 아이템이 전시된다.



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 블랙’ 출시



LG전자는 화면 밝기를 높인 스마트폰 ‘옵티머스 블랙’을 KT를 통해 출시했다. 새 제품은 기존 스마트폰보다 2배 이상 밝은 700니트(nit:휘도 단위)의 노바(NOVA)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야외에서 이용하거나 흰색 배경의 콘텐트를 볼 때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1㎓ 중앙처리장치(CPU)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운영체제를 탑재했다.



정책



문광부 ‘한국 관광의 별’ 온라인 투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11 한국 관광의 별’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29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한다. 올해로 2회째로 생태관광 자원, 문화관광 시설, 장애물 없는 관광환경 우수 시설, 스마트 정보 서비스, 단행본, 관광안내소, 체험형 숙박시설, 외식사업장, 프론티어(개척자), 공로자, 휴가문화 우수기업 등 총 12개 부문이다.



“김치 발효, 바이러스 박테리오파지 중요”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김치에 존재하는 미생물을 분석한 결과 안정적인 김치 발효를 위해서는 바이러스 ‘박테리오파지’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박테리오파지는 발효 후반기에 급격히 증가하는 김치 속 세균을 숙주로 번식하는 바이러스다.



가맹본부에 벌금 물린 BBQ본사 과징금



공정거래위원회는 28일 가맹점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가맹지역본부에 벌금을 부과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에 대해 공정거래법을 적용, 시정명령과 과징금 7700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2008년 2월 ㈜제너시스가 대구 동부지역 판매를 책임진 ㈜댄디식품과 경남 중부지역을 맡은 ㈜바른터에 대해 가맹점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총 1억원의 벌금을 부과, 거래상 지위를 남용해 법을 어겼다고 설명했다.



금융



한국은행, 내달 범국민 동전 교환운동




한국은행은 동전 제조비용 절감을 위해 5월 한 달 동안 은행연합회·새마을금고연합회·신협중앙회·저축은행중앙회·우정사업본부와 공동으로 범국민 동전 교환운동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 달 중 한은 본부와 지역본부, 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우체국 점포에 설치된 동전 교환창구를 이용해 가정이나 사무실에 보관하는 동전을 지폐로 교환할 수 있다.



삼성카드 S클래스, 최대 5%포인트 적립



삼성카드는 삼성계열사 대표 브랜드 이용 시 최대 5%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삼성카드 S클래스’를 28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삼성 관계사와 제휴사 30개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포인트 적립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 관계사와 GS칼텍스, 신세계백화점 등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 가전제품 애프터서비스(AS) 기간 연장, 호텔신라 객실 20% 할인 등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보훈공단‘통합자금관리시스템’



기업은행은 28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협약을 맺고, 맞춤형 통합자금관리시스템(CMS)인 ‘e-브랜치’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로써 보훈공단은 본사와 산하병원으로 이원화돼 있던 예산 관리와 수입·지출계정 처리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통제할 수 있게 됐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