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한우, 대학과 공동개발





늘푸름 홍천한우



강원도 홍천읍 하오안리 204번지에 자리 잡은 홍천한우 프라자.



늘푸름 홍천한우는 5년 연속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소시모)을 통해 2006년부터 2010년까지 5년 동안 우수 브랜드로 인증받고 있으며 한우로만 전국에서 2번째로 품질관리원에서 인증하는 지리적 표시제 51호에 등록되어 있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도 최우수상 및 대상을 받는 등 브랜드 이미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1+등급 출현율은 64.6%로 2등을 차지했지만, 1등급 이상 88% 출현율은 2009년 전국 기준으로 1등이다



늘푸름 홍천한우는 무항생제인증 83농가와 HACCP지정 농가 64곳에서 키워지고 있다.



‘홍천한우 프라자’는 농림수산식품부와 홍천군의 지원으로 한우 사육농가 240여 명이 힘을 모아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하오안리 204번지(복합향토문화단지)에 31억원을 투입해 판매장을 열었다.



1층과 2층의 식당은 200명 이상, 2층에서는 60여 명 내외의 인원이 모임을 가질 수 있는 회의실도 마련했으며 서울·경기 수도권과는 40분 거리로 무항생제 인증 및 HACCP지정 농가에서 생산되는 한우고기를 안전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강원도 홍천군청에서 운영하는 늘푸름 홍천한우 클러스터 사업단(단장 이종헌)은 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강원대학교(박병성 교수)연구팀이 6개월간의 실험 끝에 콜레스테롤이 떨어지는 ‘오메가3 한우고기’를 개발했다.



‘오메가3 한우고기’는 현재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무역점, 목동점 3개 매장에 납품되고 있으며 4월부터는 천호점, 중동점(부천) 등 2개 매장을 늘려 5개 매장에 본격적으로 납품할 예정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