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항공기 소재 듀랄루민 사용 … 크기·무게 줄이고 성능 높였다





삼성 센스



삼성센스 시리즈9은 듀랄루민 소재를 사용해 이동성과 성능을 극대화했다.



삼성센스는 1995년 브랜드 론칭 후 대한민국 대표 노트북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켜왔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최첨단 항공기 소재인 듀랄루민을 적용한 초경량, 초슬림의 프리미엄 노트북 ‘시리즈9’을 출시하며 대한민국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센스는 그간 발 빠른 신기술 도입과 디자인 혁신으로 노트북 시장에서 강력한 디지털 리더십을 구축했다. 지난 2005년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강렬한 레드 컬러의 노트북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삼성센스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 뛰어난 이동성을 갖춘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넷북에서 프리미엄 노트북에 이르기까지 노트북 시장의 절대 강자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2010년 젊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코비 컬러(자메이칸 옐로, 큐피드 핑크)를 도입한 울트라씬 노트북 ‘X170’과 유니크한 디자인의 삼성센스 ‘SF시리즈’ 출시 후 젊은 소비자에게 주목받는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는 데 주력하였다.



그리고 2011년에는 듀랄루민을 적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면서도 1.31㎏의 초경량·초슬림을 실현한 프리미엄 노트북 ‘시리즈9’을 출시하고 소비자들이 최상의 가치와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프리미엄 PC시장 선도를 위해 제품의 무게와 두께를 줄여 이동성을 극대화하려는 업체 간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13인치의 프리미엄 노트북 ‘시리즈9’은 ‘이동성’과 ‘성능’을 동시에 극대화하여 프리미엄 노트북의 기준을 새롭게 했다,



‘시리즈9’은 거래처들과 외신들로부터 “13인치 제품이 구현할 수 있는 최소 무게와 슬림함을 갖춘 제품”, “견고하고 아름다우면서도 성능도 뛰어나다”라는 찬사를 받은 바 있으며 1.31㎏, 가장 두꺼운 부분도 16.3㎜(초박부 15.9㎜)에 불과한 ‘초경량·초슬림’ 노트북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알루미늄보다 가벼우면서도 두 배 이상의 내구성을 가진 첨단 소재 듀랄루민을 적용하였다. 듀랄루민은 장점이 많은 반면 소재 특유의 희소성과 가공성 때문에 제품 적용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으나, 개발단계에서부터 협력사까지 참여해 제품 적용에 성공, 국내 금속 가공 기술 수준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