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고객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생각대로T’





SK텔레콤 생각대로T



T는 가장 짧고 간결하면서도 동시에 브랜드의 대표성과 자신감을 갖고 있다.



2006년 성숙기에 접어든 이동통신 시장에서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알기 쉽고 임팩트 있게 전하기 위해 론칭된 이동통신 대표브랜드 T 의 의미는 ‘통신업계(Telecom) 최고의 기술(Technology)로 고객에게 최고(Top)로 신뢰(Trust)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뜻이다.



근본적으로 T는 기업과 고객의 소통(이해)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각들을 실현시켜 주는 브랜드를 지향한다. 즉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Realizing’은 문화적이고 진보적이며, 앞선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준다’는 의미다.



또한 T브랜드는 T WORLD, T ROAMING, T MAP 등 하위 다양한 상품 브랜드의 운영을 통해 이동통신 시장에서 고객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가치를 제공해 오고 있다.



SK텔레콤이 ‘생각대로T’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립에서 가장 염두에 둔 부분은 무엇보다 ‘공급자 위주’에서 ‘소비자 중심’으로의 가치이동이었다. 새로운 지향점은 ‘유비쿼터스 컬처워크’다. 문화와 네트워크의 결합인 ‘컬처워크’에서 문화에 해당하는 부분은 결국 참여하는 주체인 소비자에 의해 만들어진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중요한 것은 고객이라는 시점의 변화가 느껴진다. 즉 ‘생각대로T’는 ‘고객의 꿈이 T의 소망이 되고, T의 노력이 고객의 생활이 되는’ T의 핵심 가치가 반영된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콸콸콸 스마티(smarT) 캠페인”은 스마트폰 가입자 1000만 시대를 맞아 무선 데이터 서비스 활성화, 개방형 와이파이존 확대 및 유·무선 결합상품 등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보다 윤택한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선도·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