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울퉁불퉁 셀룰라이트 없애주는 뷰티 아이템





운동 전·후에 발라주면 다이어트 돕고 피부에 탄력을 준답니다





결혼을 앞둔 대부분의 신부들은 아름다운 모습으로 드레스를 입기 위해 최선을 다해 살을 뺀다. 식사조절과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0.1㎏이라도 더 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있다면 눈길이 가지 않을 수 없다.



이러한 마법 같은 제품은 셀룰라이트 제거 화장품이다. 보디 슬리밍 제품이라고도 불리는 이들은 피부 표면을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대개 자가 발열 효과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원리다. 제품을 바르면 피부가 열을 발산해 피부 표면의 미세순환을 도와 부기를 줄여준다. 피부의 자체 지방 연소 활동을 촉진해 보디 라인도 매끈하게 한다. 대한비만체형학회 장두열 회장(체인지의원 원장)은 “이들이 도움이 되긴 하지만 이것만 발라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운동과 식사조절을 기본적으로 하고 이들 제품은 도움을 받는 정로로만 여겨야 한다는 것이다.



또 다른 효과는 피부에 탄력을 준다는 점이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아무래도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기 쉬운데, 이런 피부에 바르고 마사지하면 피부 탄력이 높아지고 매끈해진다. 전문가들은 이들 화장품은 운동 전·후에 바를 것을 권한다. 피부의 지방 연소를 돕기 때문에 운동으로 전신이 뜨거워진 상태에서 바르면 효과가 높아진다.

 

셀룰라이트 제거 화장품, 어떤 게 있나



1970년대부터 꾸준히 슬리밍 제품을 내놓고 있는 비오템은 지난해 ‘셀룰리 레이저™ 슬림코드’(이하 슬림코드)를 선보였다. 식물추출물을 사용한 제품으로, 인체의 자연적인 지방 합성·연소 메커니즘을 활성화해 지방이 몸 속에 축적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클라란스는 탄력과 슬리밍을 동시에 강조한다. ‘클라란스 HD 보디리프트’는 체내 지질 액포를 둘러싼 단백질 벽을 무너뜨려 지방세포들이 배출되도록 함으로써 체내에 쌓인 지방 크기를 줄여준다. 발랐을 때 화한 느낌이 나면서 피부가 순간적으로 화끈거리듯 열이 발산된다. 이 과정에서 제품에 함유된 자연성분이 지방 조직의 확산을 늦추고 탄력을 강화시킨다.



향기만으로도 슬리밍 효과를 주는 제품도 있다. ‘시세이도 보디 크리에이터 아로마틱 스컬프팅 콘센트레이트’는 교감신경을 자극해 향기만 맡아도 지방이 분해되는 ‘SLM향’을 함유하고 있다. 이것이 발열 효과에 더해져 셀룰라이트 감소를 빠르게 한다.



‘랑콤 슬리미시메’는 셀룰라이트 축적을 막아, 결혼식 이후에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싶은 신부에게 적합하다. 랑콤 연구소가 개발한 ‘360° 콤플렉스™’기술이 몸의 불필요한 셀룰라이트를 선별해 제거하고 축적을 막는다.



피부가 민감한 신부라면 ‘비쉬 아쿠아 데스톡’을 고려해볼 만하다. 피부과 전문의의 지도·감독 하에 민감성·알레르기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피부 속 미세순환을 도와 몸속에 정체된 수분을 배출시켜 부기를 완화하고, 순수 카페인 성분으로 지방 분해를 촉진한다.



[사진설명] 1.클라란스 HD 보디 리프트 200㎖ 7만원 시세이도 보디 크리에이터 아로마틱 스컬프팅 콘센트레이트 200㎖ 8만원 비쉬 아쿠아 데스톡 200㎖ 3만7000원 랑콤 슬리미시메 200㎖ 6만8000원.2.비오템 셀룰리 레이저™ 슬림코드 200㎖ 6만원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사진=황정옥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