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00자 경제뉴스] 현대상선, 아시아~미 서배너 항로 개설 外

기업

현대상선, 아시아~미 서배너 항로 개설


현대상선은 아시아와 미국 남동부 조지아주 서배너항을 연결하는 신규 항로를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외국 4개 선사와 함께 운영하는 이 항로는 부산·홍콩 등 아시아 주요 항구와 서배너를 연결하는 구간이다. 현대상선은 45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한 개)급 2척을 포함해 총 9척의 컨테이너선을 투입한다.

SKT·KT, 모토로라 ‘아트릭스’ 출시

SK텔레콤과 KT가 모토로라의 스마트폰 ‘아트릭스’를 4일 동시 출시한다. KT는 15만원 상당의 고화질(HD) 멀티미디어 독(DOC. 거치대)과 아트릭스를 함께 묶어 80만원대에 판매하기로 했다. 아트릭스를 멀티미디어 독에 꽂아 TV나 PC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에서 보던 음악이나 사진을 TV나 PC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노트북형 독에 꽂으면 노트북처럼 활용할 수 있다. 화면 크기는 4인치. 지문인식 기능과 5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탑재했다.

LG전자,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

LG전자는 2~3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을 열었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전체를 빌려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사전 등록한 2만 명을 포함, 총 5만 명의 관람객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삼성전자, 스마트 TV 체험존 마련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의 대중화를 위해 전국 500여 개 디지털 플라자에 ‘스마트 TV 체험존’을 마련했다. 체험존에서는 ‘스마트 허브’를 통한 스마트 검색, 방송정보 바로 찾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콘텐트를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부터는 전국 주요 장소에서 시민들이 스마트 TV를 시연할 수 있는 체험 버스도 운영 중이다.

롯데마트 “초밥 400원씩 연중 팝니다”

롯데마트는 전국 86개 점포에서 초밥 33종을 개당 400원에 연중 상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종전 가격에 비해 40% 이상 싼 값이다. 해초 샐러드·왕우럭조개 초밥 등 새로운 메뉴도 추가했다. 롯데마트 측은 이를 위해 대만과 태국 등 해외에서 가공한 재료를 직접 조달하는 등 6개월여간 준비 작업을 벌였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대졸 신입 내일까지 접수

현대자동차는 1∼2일 서울 강남역 부띠크모나코 뮤지엄에서 ‘잡페어(채용박람회)’를 열었다. 1500명의 지원자가 방문했으며 맞춤형 개별상담을 통해 필요한 채용 정보를 얻었다. 현대차는 2011년 상반기 대졸 신입 사원을 채용 중이며 홈페이지(pr.hyundai.com)를 통해 5일까지 접수한다. 4년제 정규 대학 2011년도 8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가 지원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 중국 생산 제품 리콜

금호타이어는 중국 톈진(天津) 공장에서 생산한 일부 제품에 대해 15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한다고 3일 밝혔다. 2008년 3월~올해 3월 생산된 제품 중 일부로 중국 내수용 타이어 30만2673개가 대상이다. 중국 CCTV는 지난달 15일 금호타이어 톈진 공장에서 고무 배합과 관련해 표준을 위반했다고 보도했고, 금호타이어는 즉각 조사에 들어갔다.

금융

여신금융협회, 200억 사회공헌기금


카드업계가 소멸포인트 등을 모아 매년 200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한다. 여신금융협회와 신용카드사들은 이를 위해 1일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신용카드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두형 여신금융협회장이 의장을 맡고, 카드사 대표이사 3명과 학계·가맹점단체·소비자단체에서 1명씩 3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원회는 카드사들이 기프트카드 잔액과 소멸포인트로 매년 200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면 이 기금으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과 카드 가맹점 지원, 사회복지사업 등을 펼칠 계획이다.

우리금융지주, 미래전략본부 신설

우리금융지주는 1일 지주회사 조직을 5본부10부4실1연구소로 개편하고 후속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과 민영화 추진을 위해 ‘미래전략본부’도 신설됐으며 경영연구실이 경영연구소로 확대 개편됐다. 우리금융은 책임경영체제 구축을 위해 전략과 글로벌, 재무 등 협업이 필요한 유관 부서들을 하나의 본부로 통합하는 본부제를 도입했다. 또 이번 인사에서는 황록 전무가 신규 선임돼 미래전략본부를 맡게 됐고, 전병윤 상무는 경영지원본부 전무로 승진했다.

정책

남부발전 “2020년 글로벌 톱 10 도약”


한국남부발전이 2020년 글로벌 톱 10 발전회사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했다. 한국남부발전은 4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남호기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 뉴비전 선포식’을 열고 2020년 매출액 14조원(국내 발전 7조원, 녹색성장 3조원, 해외 사업 3조원, 발전연관사업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중장기적으로 녹색성장사업에 4조원 등 총 12조원을 신규 사업에 투자해 녹색 에너지 사업과 해외 사업을 집중 육성함으로써 현재 화력 발전 위주의 사업 구조를 다각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해 주택 기성액 7년 만에 최저

3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 통계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국내 건설업체들이 주택공사로 벌어들인 돈(주택기성액)이 30조498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03년 27조564억원 이후 가장 적은 액수다. 지난해 주택경기 침체 영향으로 풀이된다. 반면 지난해 토목과 비주택건축 분야의 기성액은 각각 40조3679억원, 21조3723억원으로 역대 최대였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