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PREVIEW

TIMF 앙상블 ‘프렐류드’
일시 3월 15일 오후 8시
장소 호암아트홀
입장료 R석 4만원 S석 2만5000원
문의 02-751-9607
장르를 넘나들며 새로운 시도를 해왔던 작곡가 최우정씨의 작품을 모았다. 뮤지컬ㆍ음악극ㆍ무용극 등 극음악을 최씨가 예술감독으로 있는 TIMF앙상블이 연주한다. 최씨의 출세작인 연극 ‘바보각시’와 음악극 ‘로즈’, ‘프란시스카’, 뮤지컬 ‘행복한 왕자’ 등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소프라노 하선진, 내레이터 김학재, 무용가 안수영 등이 찬조출연한다.


허영한-행방의 종류
기간 3월 16~22일
장소 서울 관훈동 토포하우스
문의 02-734-7555
오늘 아침 집에서 나와 걸어온 길, 스쳐 지나간 사람들. 각자 삶의 행로 한가운데 우리는 아주 잠시 동안 함께 존재한다. 삶은 늘 그렇게 다른 세계로 흘러들어가는 어떤 여정이다. 사진작가 허영한이 우연과 순간의 표정을 프레임 속에 빼곡히 채워놓는다. 그 속에서 나와 내 주변의 사람, 시간과 만물, 길에서 만난 우연하고도 엄숙한 세상이야말로 나의 본질을 말해준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달빛 길어올리기
감독 임권택
주연 박중훈·강수연·예지원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판소리와 한국화 등 우리 것의 아름다움에 천착해 온 임권택 감독이 이번엔 한지의 우수성에 눈을 돌렸다. 조선왕조실록을 한지에 다시 찍어내는 사업을 둘러싸고 한지 장인, 한지업자, 사업을 담당하는 시청 공무원 등의 사연이 고즈넉한 달빛 아래 펼쳐진다. 거동이 불편한 아내(예지원)가 있는 공무원 필용(박중훈)은 승진을 노리고 이 사업에 자원한다. 그는 다큐를 찍겠다는 감독 지원(강수연)과 만나게 된다.


스크린에서 마음을 읽다
저자 선안남
출판사 시공사
가격 1만5000원
영화 ‘미녀는 괴로워’ 속 주인공 한나는 우리에게 어떤 말을 건네고 있을까? 상담 심리사이자 작가인 저자가 27편의 영화를 선정해 ‘상처와 치유’ ‘내면과 변화’ ‘관계와 소통’ ‘사랑과 욕망’이라는 네 가지 주제로 영화 속 메시지를 분석했다. 스크린에 등장하는 인물의 내면을 들여다봄으로써 그들의 심리에 투영된 공감과 치유의 과정에 동참한다.


랄프 로렌 스토리
저자 마이클 그로스
역자 최승희
출판사 미래의창
가격 1만9000원
‘랄프 로렌’이란 대중의 판타지를 적절히 이용할 줄 알았던 랄프 로렌의 상상이 만들어낸 허구의 인물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한 번도 직접 옷을 만들지 않았으면서 각종 권위 있는 디자이너 상을 수상한 패션계의 신화. 그의 화려한 성공담 뒤에는 어떤 스토리가 숨겨져 있을까? 패션왕국 폴로의 내부와 랄프 로렌의 개인적 삶도 엿볼 수 있다.


나는 예술가다
저자 권근영
출판사 세미콜론
가격 1만8000원
‘예술가’라고 하면 반 고흐 같은 비운의 천재나 피카소 같은 먼 나라 거장들이 떠오르지 않는지. 도저히 감당이 안 되는 모호한 존재가 아니라 우리 곁에서 호흡하는 이 시대 예술가들의 진짜 모습은 무엇일까? 중앙일보 문화부 기자 출신인 저자가 한국 미술을 대표하는 30~40대 작가들의 창작의 현장에 접근해 동시대 한국 미술의 지형도를 짚어 냈다.


화음 체임버 오케스트라
일시 3월 17일
장소 호암아트홀
입장료 R석 4만원 S석 2만5000원
문의 02-751-9607
다양한 실내악을 소개하고 있는 화음 체임버 오케스트라가 슈베르트와 멘델스존을 주제로 청중과 만난다. 이번 무대에서는 첼리스트 양성원씨를 초대했다. 슈베르트의 아르페지오네 소나타를 현악 합주용으로 편곡해 연주한다. 멘델스존의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한 체임버 심포니를 들려준다. 강혜리가 화음 체임버를 위해 작곡한 화음프로젝트 작품72 ‘Circulation-O’도 연주된다.


인류의 위대한 여행
저자 앨리스 로버츠
역자 진주현
출판사 책과함께
가격 2만5000원
고고학이나 인류학에 대한 독자의 관심은 미미하다. 따분한 학문이라는 인식 때문이다. 이 책은 인류학자인 저자가 직접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현생 인류의 탄생과 이동을 ‘여행’이라는 컨셉트로 추적해 대중적 재미를 더했다. BBC방영 다큐멘터리를 바탕으로 수십만 년 전 인류가 어떻게 세계 곳곳으로 퍼져나갈 수 있었는지 추적했다.


킹스 스피치
감독 톰 후퍼
주연 콜린 퍼스·제프리 러시·헬레나 본햄 카터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사랑을 찾아 왕위 계승을 포기한 형 때문에 원치 않게 권좌에 오른 조지 6세(콜린 퍼스). 그에겐 대중 앞에서 말을 더듬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었다. 부인 엘리자베스 왕비(헬레나 본햄 카터)는 남편의 증세를 고치기 위해 백방으로 수소문한다. 언어치료사 로그(제프리 러시)는 독특한 방법으로 왕의 장애를 고치는 데 착수한다. 제83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작품상·감독상·남우주연상·각본상 등 ‘노른자위’ 4개 부문을 가져갔다.

선데이 배너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