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파워에이징 라이프센터 차움 트리플 검진






검진은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다. 몸 상태를 파악해 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서다. 서양·동양통합 의학을 바탕으로 한 차움의 ‘트리플 검진’은 우리 몸의 작은 변화도 놓치지 않는다. 서양의학으로 정확한 수치와 통계를 내고 한의학통합의학으로 첨단의학이 놓칠 수 있는 부분도 찾아낸다. 유전체 검사를 비롯한 항노화검진으로 질병을 예측하고 예방할 수도 있다. 차움의 트리플 검진을 돌아봤다.

사생활 보장되는 셀에서 검사…번거로움 덜어

프리미엄 검진은 서양의학을 토대로 한다. 검진은 각종 검사장비와 침대를 갖춘 개별 공간 셀(Cell)에서 이뤄진다. 셀은 MRI·CT 등 대형장비를 제외하고 건강검진에 필요한 웬만한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다. 셀 안에서 내시경·초음파·심전도 검사는 물론 혈액·소변 등 대부분의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진을 받는 사람이 의료진, 장비를 찾아 병원을 돌아다니는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받을 수 있다. 사생활도 보장된다.

 한의학통합의학이 더해져 서양의학에서 놓칠 수 있는 부분도 검진한다. 차움 한방의학은 8체질 의학에 근거한다. 이는 체질을 금양·금음·수양·수음·목양·목음· 토양·토음으로 나눠 각 체질에 맞는 유전 체질을 파악해 치료하는 방법이다. 체질에 따라 침·음식·한방차·운동요법 등이 다양하게 처방된다. 병을 찾는 것뿐 아니라 검사자의 현재 몸 상태를 정밀하게 체크하고 건강한 생활을 돕는 다양한 생활습관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검사 결과는 당일 받아볼 수 있다.
 
생체나이 검진으로 노화 속도 낮춰

유전체 검사를 비롯한 항노화 검진(생체나이 정밀검진)은 노화의 속도를 늦춰 건강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같은 나이여도 체중, 혈압, 콜레스테롤, 폐·간·심장기능 등에 따라 건강 상태가 달라진다.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다. 즉 신체기관 중 하나라도 제 역할을 못 하면 몸 상태를 나타내는 생체 나이가 높게 나오는 것이다.

생체나이는 유전체 검사, 호르몬 검사, 뇌기능 검사 등 12개 항목으로 측정한다. 유전체 검사는 혈액 속 유전자를 통해 현재 건강상태와 앞으로 병에 걸릴 수 있는 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다. 유전체 검사 결과는 줄기세포와 함께 개인 맞춤진료의 기초가 된다. 생체나이 검사는 한 차례로 끝나지 않고 여러번 추적 검사를 거친다. 검진 결과에 따라 양방·한방 치료 외에도 일상생활 습관 관리와종합적인 항노화 관리를 받는다.
 
연령대별 여성 검진과 다양한 연계 진료

여성 검진도 빼놓을 수 없다. 여성 검진은 전문의와의 세세한 면담을 통해 어떤 검사가 필요한지 결정된다. 연령대별로 세분화된 것도 차움 여성검진센터의 특징이다.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 아기를 갖기 전후, 폐경 이후까지 나이에 맞는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산부인과를 찾기 부담스러워 하는 사춘기 여학생을 위한 검진도 있다. 사춘기에도 난소의 혹 등 성인과 같은 여성과 질환이 생길 수 있어 전문의의 검진이 필요하다. 국내에서 여성암 중 가장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갑상선암이나 유방암·자궁암 등 암검진은 셀에서 이뤄진다. 검진 결과는 하루 만에 알 수 있다. 강남이나 분당 차병원에서 진료받은 적이 있다면 기존 진료 내역을 고려해 추가로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 맞춤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이상이 발견되면 차움뿐 아니라 차병원의 각 분야별 전문 의료진과 연계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테라스파·티테라피 등의 처방을 받기도 한다. 미국 LA 차병원 등 세계 각국의 해외의료진 30여 명과 네트워크가 형성돼 있어 해외진료도 가능하다.

차움 이정노 대표원장은 “오래도록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검진으로 내 몸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며 “차움 트리플 검진 시스템은 위험 질환 발병 가능성도 예측해줘 개인별 맞춤형 치료를 가능하게한다”고 설명했다. 파워에이징 라이프센터 차움은 검진센터, 파워에이징센터, 테라스파, 베네핏센터 등을 통해 종합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창립회원을 모집 중이다.

▶ 문의=02-3015-1600, www.chaum.net



[사진설명] 차움 이정노 대표원장이 각종 검사장비와 침대가 갖춰진 개별공간 셀에서 환자를 검진하고 있다.

<신수연 기자 ssy@joongang.co.kr/사진=김경록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