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화이트닝 특집






추위가 한창인 요즘 뷰티업계에는 화이트닝 바람이 뜨겁다. 봄이나 돼야 슬슬 내놓던 화이트닝 제품을 업체마다 한시라도 빨리 선보이려고 경쟁에 나섰다. 물론 자외선에 의한 색소 침착을 해결하고 검어진 얼굴빛을 밝혀주는 화이트닝 케어는 1년 내내 해야 하는 일이긴 하다. 올해 출시된 화이트닝 제품들 중 눈에 띄는 제품 두 가지를 뽑아봤다.

@ LANCOME

랑콤은 지난해 12월 대만 타이페이에서 올해 선보이는 화이트닝 제품의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한국을 포함해 중국·일본·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각국의 기자단이 참석했다. 대만에서 행사가 열린 이유는 ‘화이트닝’이라는 스킨 케어가 다른 대륙보다 아시아 여성들에게 큰 관심을 받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랑콤 연구소장 베로니크 델비뉴 박사와 신제품 개발에 참여한 오르통 박사가 화이트닝에 대한 연구·개발 결과를 발표했다. 이어 참가자들이 랑콤의 새로운 화이트닝 제품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델비뉴 박사에 따르면 올 화이트닝 제품에는 한국·일본·중국 여성들을 인터뷰 해 아시아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반영했다. 그는 “아시아 여성 대부분은 칙칙한 피부톤을 고민했다”라며 “인터뷰 결과 안색이 전체적으로 밝으면서 원래 피부가 좋아 보이는 듯한 ‘투명 피부빛’을 원한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랑콤은 피부 깊은 곳부터 세포 스스로 멜라닌을 지울 수 있도록 세포에 힘을 주는 제품을 개발했다.

랑콤이 내놓은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라인에서 중심 제품은 화이트닝 에센스‘화이트니스 액티베이팅 스팟 이레이저(이하 스팟 이레이저)’다. 이전 화이트닝 제품들이 색소 침착의 원인인 멜라닌이 표피까지 전달되는 과정을 차단하는 데 힘썼다면, 스팟 이레이저는 효모 추출물을 사용해 케라티노사이트 내의 멜라노좀을 잡아 멜라닌을 분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멜라닌의 생성 자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세포에 360°화이트닝 효과를 줄 수 있다.

이외에도 피부 타입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타입의 ‘화이트닝 뷰티로션’ ‘나이트크림’, 한정판으로 기획된 50mL 대용량의 자외선차단제 ‘UV 엑스퍼트’와 ‘UV엑스퍼트 BB베이스’가 라인에 포함됐다.
 
랑콤의 새로운 뮤즈, 정혜영





랑콤은 올해 새로운 화이트닝 제품 출시에 맞춰 새로운 모델을 내세웠다. 그 주인공은 배우 정혜영이다. 정혜영은 결혼 이후에도 변함없는 20대의 피부와 미모로 여성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아왔다. 지속적인 기부 활동으로 아름다운 내면도 인정받은 터였다. 하지만 그가 방송활동을 거의 하지 않아 다른 여배우들에 비해 영향력이 크지 않다는 우려의 소리도 있었다. 이에 대해 랑콤코리아 브랜드 매니저 강소영 이사는 “랑콤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따뜻하고 친근하게 표현해 줄 수 있는 인물을 찾고 있었다”며 “많은 선행으로 내면과 외면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갖춘 정혜영씨가 가장 적합한 인물이었다”고 설명했다. 까다로운 프랑스 랑콤 본사에서도 그 어느 한국 여배우보다 아름답다는 찬사를 보냈고, 본사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인 다비드 소팡 부사장이 처음으로 한국 광고 촬영에 직접 참여할 만큼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이번 모델 기용에는 정혜영이 랑콤 매니어라는 사실도 적지 않게 작용했다. 정혜영은 “피부건강에는 평소의 꼼꼼한 기초 케어 습관이 중요하다”며 “특히 자외선 차단을 위해 랑콤 UV차단 제품과 화이트닝 제품인 ‘블랑 엑스퍼트’를 꾸준히 발라오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정혜영은 이번 달부터 랑콤 블랑 엑스퍼트의 광고 모델로 활동한다.

@ la prairie

라프레리는 올해 새로운 성분을 들고 나타났다. 종전 화장품에 사용된 적 없는 ‘골든 임페리얼캐비아’ 성분이 함유된 화이트닝 제품 ‘화이트캐비아 일루미네이팅’ 라인을 선보인 것이다. 이는 라프레리의 대표 상품이자 최고급 라인에 사용됐던 캐비아 성분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다.

골든 임페리얼 캐비아는 카스피해 연안에 서식하는 화이트 알비노 철갑상어의 알로, 수천년 전 페르시아인들이 먹어 힘의 원천으로 삼았다고 알려져 있다. 워낙 희귀한 데다 은은한 황금빛을 띠어 황제에게만 진상됐던 것으로 ‘임페리얼 캐비아’ ‘로얄 캐비아’라고도 불린다. 골든임페리얼 캐비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이 추출물을 피부에 사용하면 피부세포 속 엘라스틴 손상을 예방하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킨다. 즉, 피부 손상을 회복시키고 재생을 촉진시켜 리프팅 효과를 주는 것이다.
 
화이트닝 효과 높이는 골든 임페리얼 캐비아





안티에이징 효능 성분을 화이트닝 제품에 함유시킨 이유는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작용이 동시에 일어나야 한다는 생각에서다. 일반적으로 화이트닝 제품으로는 보습이나 안티에이징에 속하는 탄력개선, 주름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것으로 본다. 그러나 라프레리는 화이트닝도 궁극적으로는 밝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것으로 보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골든 임페리얼 캐비아를 넣은 것이다.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라인에서 화이트닝 작용은 디옥산·감초추출물·비타민C·화이트닝복합체 등이 맡는다. 이들을 함께 사용하면 멜라닌을 생성하는 티로지나제 활동을 감소시켜 색소 생성 자체를 막고, 멜라닌 색소의 세포 간 이동을 억제시켜 화이트닝 효과를 준다. 또한 스위스 가든 크레스 성분이 해독 효과를 줘 피부 스스로의 정화능력을 길러줌으로써 화이트닝 효과를 높인다.

피부 고유의 기능을 높이는 한편 보습과 항산화 효과도 놓치지 않았다. 라프레리 고유의 쎌루라 콤플렉스가 함유돼 피부세포 스스로가 자기 방어 능력을 기르도록 하고 화이트 허니, 송로버섯, 딥 모이스처라이징 콤플렉스 등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백포도주 추출물을 사용해 개발한 피토테라퓨틱 프로텍은 피부 상피의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항산화 효과를 준다.

3가지 조합으로 이뤄진 화이트닝 라인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라인은 세럼·크림·아이세럼으로 구성됐다. 성분이 가장 고농축된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세럼’은 멜라닌의 생성과 확산·침착을 막고 나이로 인해 생기는 갈색 기미, 다크 스폿, 불규칙한 반점을 막아 안색을 밝고 건강하게 한다. 바르자마자 피부 속으로 촉촉하게 스며들면서도 액체형 크리스탈과 진주 광택 성분이 함께 함유돼 발랐을 때 피부 표면이 은은하고 반짝인다. 세럼 이후에 바르는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크림’은 피부 착색과 나이로 인해 생기는 다크 스폿의 원인을 제거한다. 동시에 주름·탄력을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효과도 더해졌다. ‘워터 인 오일 파우더 에멀전’이라는 기술이 적용돼 크림이 파부에 닿는 순간 마치 파우더를 바른 것처럼 피부가 보송보송해진다. 눈가의 화이트닝을 위해 개발된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아이 세럼’은 다크서클과 눈가 피부의 리프팅효과까지 더했다. 아침·저녁으로 세럼 사용 후에 눈 밑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손끝을 이용해 펴 바르면 된다. 특히 다크서클 부분에 집중적으로 바르면 효과적이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1, 2/ 50mL 대용량으로 한정 기획된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TM SPF50(오른쪽)과 BB베이스 3/‘멜라닌 이터’가 360°로 색소를 잡아주는 랑콤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TM 스팟 이레이저 4/ 골든 임페리얼 캐비아가 들어있는 라프레리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크림 5, 6/라프레리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세럼과 아이 세럼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 사진=황정옥 기자 ok76@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