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베스트셀러 in 뷰티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연령대를 불문하고 한국 여성 대부분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다. SK-Ⅱ다. 남편들이 ‘아내를 위한 선물’이나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20대 여성들이 ‘사용해보고 싶은 화장품’으로 꼽을 정도다. 이 같은 인기 비결에 대해 소비자와 판매자는 ‘효과 때문’이라고 입을 모은다. 브랜드의 대대적인 홍보와 프로모션도 영향을 미치겠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사람들의 “효과를 봤다” “피부가 좋아졌다”란 입소문이 주효한 것이다.
 
31년간 빼앗긴 적 없는 1위

SK-Ⅱ의 대표적인 제품은 농축 에센스인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사진>다. 브랜드와 함께 출발해 이후 31년 동안 단 한번도 자사 브랜드 베스트셀러 1위 자리를 놓친 적이 없다. 그 이유는 역시 발랐을 때의 효과 때문이다. 이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은 대개 “피부가 안정을 찾았다”라고 말한다. 피부의 건강한 pH와 유수분 균형을 맞춰 피부 자체가 편안하고 건강하게 한다. 피붓결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지며 피부톤도 맑고 균일해진다.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의 비밀은 ‘피테라’다. SK-Ⅱ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유 성분으로,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안에는 피테라가 90% 이상 함유돼 있다. 피테라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때문에 ‘피테라 원액 에센스’라 부르기도 한다.

SK-Ⅱ의 역사=피테라의 역사

피테라의 역사는 1970년께 시작됐다. 당시 SK-Ⅱ 일본 연구진들은 피부에 작용하는 유효 성분을 찾기 위해 중국의 희귀한 허브에서 일본의 유명 약재와 온천수까지 찾아 다녔으나 큰 성과가 없었다. 그러던 중 사케 주조장에서 일하는 장인의 손을 보고 힌트를 얻었다. 늙은 장인의 얼굴은 햇볕에 그을려 검었고 노화로 인해 쪼글쪼글하게 주름이 있었지만 그의 손은 유독 아기처럼 희고 부드러웠다. 이는 사케의 원료인 효모 덕분이었다.

그때부터 연구진은 효모의 발효 과정을 집중적으로 연구했다. 5년여에 걸쳐 350여 종의 효모를 실험·분석한 끝에 마침내 피부세포의 대사를 높이고 피부 리듬을 회복시키는 특별한 효모 ‘갈락토미세스’를 찾아냈다. 이것이 피테라의 핵심이다.

사케에 들어 있는 효모의 구조는 피부 조직과 비슷하다. 피테라는 이 효모의 자연 발효 대사액을 사용해 SK-Ⅱ가 개발한 성분이다. 피부세포의 대사 리듬과 유사해 피부와 잘 어우러져 부족한 성분을 채워주고 피부 본래의 리듬을 되찾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피부는 본래의 건강한 대사활동을 찾게 돼 각질이 자연스럽게 탈락하고 촉촉하며 건강하게 된다.

피테라는 공기와 물이 깨끗하기로 유명한 일본 시가현에서 만들어진다. 배양 액체로부터 영양분을 흡수하며 자란 효모들은 거대한 배양관으로 옮겨져 발효된다. 오랜 시간 발효되면서 배양관 안의 영양분을 모두 빨아들인 효모는 성장을 멈추고 스스로 성장에 필요한 물질을 만들어 낸다. 이때 생성된 발효액이 철저한 여과 과정을 거쳐 피테라가 만들어진다.

이 원액을 그대로 병에 담은 것이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로, 1980년에 출시해 지금까지 원형 그대로를 이어오고 있다.






# 설날, 특별한 사람을 위한 피테라 에센스 선물세트 출시





SK-Ⅱ는 명절 준비로 고생하는 어머니·아내를 위한 선물로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중심으로 구성한 ‘SK-Ⅱ 피테라 에센스 세트’를 제안했다. 피테라 성분을 제대로 경험해볼 수 있는 제품들로만 구성된 특별 기획세트로,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75mL), 에센스를 바르기 전 각질 제거와 피부 보습을 시켜줄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40mL)’, 집중 안티에이징 케어용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1매, 화장솜이 함께 들어 있다. 전국 SK-Ⅱ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