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명절 인기 선물, 건강기능식품

● 여성 위한 뷰티푸드와 먹기 편한 홍삼제품





먹는 안티에이징, 슈퍼콜라겐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30·40대 여성에게는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뷰티푸드를 추천한다. 인체를 구성하는 단백질 성분 중 3분의 1을 차지하는 콜라겐은 피부 탄력은 물론 피부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30대 전후부터 수면 부족, 스트레스, 자연적인 노화 등으로 인해 분해 속도가 빨라지는 성분이어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엔 ‘먹는’ 콜라겐이 나와 눈길을 끈다. 뷰티푸드브랜드 비비(VB)프로그램이 선보인 ‘슈퍼콜라겐’은 아모레퍼시픽이 청정 바다의 마린 콜라겐을 주원료로 해 만든 제품이다. 분자가 커 몸속에서 쉽게 흡수되기 어려웠던 콜라겐을 저분자 구조로 만들어 흡수율을 높였다.

자기 몸 1000배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돕는 비타민C 등 여러 성분을 더해 수분과 탄력이 균형을 이룬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상큼한 복숭아 맛의 슈퍼콜라겐은 앰플 형태로, 저녁 세안 후 스킨 케어를 할 때 섭취하면 콜라겐을 빠르게 보충해주고 밤 사이 피부 균형을 찾도록 도와준다. 가격은 9만원(30앰플).

천삼화 기술로 만든, 예진생 라인

홍삼을 원료로 한 건강 식품은 명절 선물로 꾸준히 인기다. 비비프로그램의 프리미엄 홍삼 라인인 ‘예진생’은 단시간에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 유효 성분을 최대화하는 특허 기술 ‘천삼화 기술’로 만들었다. 일반 홍삼에 비해 사포닌은 30%, 다당류는 100% 이상 많은 양이 함유돼 있다.





 ‘예진생 진생베리® 보액’은 천삼화 홍삼은 물론 ‘불로(不老)베리’로 불리는 인삼열매인 진생베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제품이다. 진생베리는 인삼의 일생 중 단 한번, 7월 한 주간 유일하게 얻을 수 있는 귀한 성분으로, 인삼뿌리보다 사포닌이 두 배 이상 함유돼 있으며 피부·혈액 건강, 운동 능력 개선 등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부드러운 고타입(농축된 약제) 제품으로 하루 한번 섭취하면 된다. 가격은 25만원(150g).

 ‘예진생 홍삼진액청(淸)’은 대나무 숯 필터를 사용하는 청죽 공법을 이용해 만들었다. 전남 담양산 대나무를 1000℃의 가마에서 구워낸 숯으로 걸러낸 물로 홍삼 성분을 추출해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처럼 대나무숯 필터로 홍삼 성분을 추출하는 것은 국내에선 최초로 시도된 것이다. 홍삼진액청은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가격은 12만원(200g).

 ‘예진생 천삼액’은 원기 회복이나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고농축 고타입 제품이 파우치에 들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다. 외근이 잦은 직장인이나 평소 건강기능 식품을 잘 챙겨먹지 못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지황·복령·토사자·산수유·오미자 등의 전통식물 성분을 넣어 쓴맛 때문에 홍삼을 부담스러워하던 이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홍삼칩이 씹혀 쌉싸름한 홍삼 특유의 맛도 즐길 수 있다. 30포 8만원.

▶ 문의=080-023-5453



● 커플세트, 가족용 세트로 오메가3·비타민·미네랄 한번에







명절 선물로 빠지지 않는 게 건강기능 식품이다. 세노비스는 이번 설을 맞아 연령·성별에 따라 구성한 맞춤 선물세트 8종을 선보였다. 낱개로 구입할 때보다 약 20%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실속형 선물이다.

‘스페셜에디션 트리플러스 세트’는 기존 트리플러스 트윈세트(92캡슐 2박스)에 휴대용 미니 트리플러스(20캡슐)을 더한 제품이다.

세노비스가 지난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 트리플러스는 오메가3와 비타민 10종, 미네랄 4종이 한 캡슐에 담겨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액의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동맥경화·치매 등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뇌에 영양을 전달해 학습능력도 높여준다.

트리플러스 한 캡슐에는 오메가3(EPA+DHA)가 500㎎ 담겨 있다. 하루 1회 2캡슐로 식약청의 일반 성인 하루 오메가3 권장량인 500㎎~2g을 섭취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에게도 제격이다. 선물세트 가격은 7만9800원.

 ‘커플 세트’도 인기다. 남성과 여성 각각에게 필요한 21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5만9800원. 피쉬오일 울트라가 포함된 ‘울트라 커플세트’도 있다.
 
혈액 순환, 관절 건강을 생각한다면

‘피쉬오일 1500 트윈세트’는 혈액순환이 잘 안 되거나 중성지방이 높은 부모·은사를 위한 선물로 좋다. 한 캡슐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중성지방을 개선하는 데 충분한 양의 오메가3(EPA+DHA 900mg)가 들어 있어서다. 생선을 잘 먹지 않는 이들에게도 추천한다.

오메가3는 생선에 많이 들어 있는데 보충제에서도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나는 경우가 많다. 이 제품은 소형 어류에서 추출한 피쉬오일을 사용해 비릿한 냄새를 최소화했다. 가격은 3만3800원. ‘세노비스 글루코사민 750 트윈세트(4만9800원)’는 연골의 구성 성분인 글루코사민이 함유됐다.
 
건강에 품격 더한 프리미엄 세트

‘세노비스 패밀리 프리미엄 세트’는 온가족 영양소를 한패키지에 담은 제품이다. 트리플러스 2박스, 글루코사민1박스, 칼슘·비타민D 1박스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3만 5000원이다. ‘우먼즈 프리미엄 세트(12만5000원)’는 여성을 위한 멀티 비타민, 미네랄, 피쉬오일 울트라, 글루코사민, 칼슘과 비타민D를 모두 담았다. 남성용 ‘맨즈 프리미엄 세트’도 있다.

 세노비스 선물세트는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신세계백화점, 올리브영, W스토어, G마켓, 옥션, 11번가 등에서 판매된다. 프리미엄 세트는 신세계백화점과 세노비스 온라인몰, GS샵, CJ몰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 문의=080-050-3535



● 면역력 약한 어르신·아이에게…







가족의 면역력을 생각한다면 클로렐라를 추천한다. 대상웰라이프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클로렐라 제품 중 유일하게 식약청으로부터 면역기능 증진 인증을 받았다. 1일 섭취 권장량(15정)을 복용하면 식약청이 클로렐라 면역인증 기준으로 정한 1일 125㎎을 섭취하는 것이다. 클로렐라와클로렐라 추출물만으로 만든 100% 클로렐라 제품이다.

 클로렐라는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등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들어 있다. 단백질 함량은 계란의 5배이며, 엽록소는 일반 채소보다 14배나 많이 들어있다. 또한 칼륨·마그네슘·아연 등이 풍부해 산성 체질을 약알칼리성으로 바꿔준다. 다이옥신 같은 중금속 배출을 촉진해 면역력을 높이고 성장 발육에 도움을 준다. 식약청으로부터 항산화 효과와 피부건강 기능도 인정받았다.

면역력이 약해진 부모님과 영양공급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 1일 3회, 성인은 1회 5정, 어린이는 1회 3정씩 복용하면 된다.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씹어먹으면 된다. 가격은 15만원(3개월분).

▶ 문의=080-996-5000



기운이 없어 보이는 남편과 자녀에게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해보자. 풀무원건강생활의 ‘그린체 활력보감’은 사포닌 농축액이 들어 있어 활력 증진 효과가 뛰어나다. 이 제품은 깊은 산속에서 120년간 자생한 천종산삼 조직을 배양한 산삼배양근으로 만들었다. 산삼배양근은 사포닌의 함량과 조성이 산삼과 거의 일치하는 데다 인삼에는 없는 Rg3와 홍삼에 없는 Rb1 사포닌이 들어있어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제품 1세트에는 산삼 3뿌리 분량의 산삼배양근이 들어 있으며 주요 사포닌인 Rg1·Rb1·Rg3의 함량이 홍삼농축액에 비해 3배 이상 높다. 동충하초의 핵심성분인 코디세핀 함량이 가장 높은 밀리터리스 동충하초도 들어 있다. 코디세핀은 면역력 강화와체력 향상,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남해 흑마늘, 참나무 영지, 7종류의 허브를 함유하고 있다. 당도가 높은 유기농 아가베 선인장 추출물을 넣어먹기 편하다. 1일 1포나 2포를 섭취하면 된다. 기호에 따라 차게 마시거나 혹은 데워 섭취한다. 가격은 30만원(1일 1포 기준, 2개월분).

▶ 문의=080-022-0085



[사진설명]홍삼 제품을 선물할 때는 받을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제형·원료·제조 기술 등을 따져 고르는 것이 좋다. 사진은 비비프로그램 예진생 라인.

<사진=비비프로그램 제공>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