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윤정 유니온웨딩 대표가 사는 법





결혼식 못한 다문화가족 부부 웨딩촬영 해드려요



전윤정 유니온웨딩 대표는 장택성씨 부부가 웨딩촬영을 하며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가 참 좋은 일을 했구나’ 생각했다”며 환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사진=조영회 기자]



16일 오후 천안시 신부동에 있는 G.O스튜디오가 웃음소리로 가득하다. 이날은 장택성·쩐티몽투(Tran thi mong thu) 부부가 웨딩촬영을 하는 날이었다.



 2008년 봄 베트남에서 아산으로 시집 온 쩐티몽투씨는 남편 장씨와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다. 결혼식 비용 부담도 컸고 베트남에서 가족들을 데려 올 형편도 아니었다. 그래서 “다음에 하면 되지”하고 결혼식을 포기했다.



 어느새 결혼 3년 차가 된 장씨 부부는 2살 된 아이가 생겼고 생활도 안정됐다. 그리고 아산시에서 지원하는 합동결혼식 신청을 해놓고 기다리던 중이었다. 그런데 1월 초에 아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전화가 걸려왔다. “무료로 웨딩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해보실래요?” 표현은 안했지만 결혼식 사진 하나 없는 것을 부끄러워했을지 모를 신부 쩐티몽투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 “하겠다”고 했다. 이렇게 장씨 부부의 웨딩촬영은 이루어졌다.



 이날 이들의 웨딩촬영을 지켜보던 사람 중에 유난히 행복해 하는 사람이 있었다. 그가 바로 전윤정(29) 유니온웨딩 대표였다. 전 대표는 천안에서 손꼽히는 웨딩컨설팅 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웨딩플래너로 오랜 경력을 쌓고 2005년 창업해 한참 사업하는 재미에 빠져있을 무렵, 그는 최근 우연한 기회에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사는 다문화가족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16일 무료 웨딩촬영을 마친 장택성·쩐티몽투 부부 [사진=유니온 제공]



누가 뭐라고 한 건 아니지만 웨딩 관련 사업을 하는 사람으로서 알지 못할 책임감 같은 것이 밀려왔다. 그래서 생각 끝에 결혼식을 못한 다문화가족 부부를 위해 무료 웨딩촬영을 해주자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협력업체를 찾아 다니며 설득했다. “좋은 일이니 같이하자”고. 의외로 협력업체 대표들이 적극 동참해 주었다.



 웨딩전문 드레스업체 엘루어 김천혜 대표도 “좋다”하고, 전문 헤어메이크업숍을 운영하는 장해경 대표도 흔쾌히 허락해 주었다. 사진은 G.O 스튜디오 조재용, 강창환 대표가 맡아주기로 했다. 고마웠다. 사업하는 사람들이 돈 안 되는 일에 이렇게 적극적으로 나서 준다니 감격스럽기까지 했다. 천안과 아산 다문화가족센터에 결혼식을 하지 못한 다문화 가족 부부 중 웨딩 촬영을 원하는 부부가 있으면 추천해 달라고 요청했다.



 첫 촬영이라 더욱 정성을 쏟았다. 무료 촬영이라고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는 게 동참한 업체 대표들의 한결 같은 생각이었다. 드레스도 최상급으로 준비했고 메이크업도 최고 수준으로 했다. 사진 촬영도 최대한 예쁘고 행복한 모습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촬영하는 동안 신부를 돕는 도우미도 구했다. 이런 정성을 알아서일까? 장씨 부부는 촬영 내내 함박웃음을 지으며 행복해 했다. 특히 장씨는 신부의 아름다운 모습에 빠져 어쩔 줄 몰라 했다. 전씨는 “즐거워하는 장씨 부부의 모습을 보면서 내가 더 행복해졌다. ‘우리가 참 좋은 일을 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매달 한 쌍의 신청자를 선정해 무료 웨딩촬영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무료 웨딩촬영으로 돈 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 앞으로는 다문화가족 부부가 큰 비용 부담 없이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해 볼 작정”이라고 말했다.



▶무료 웨딩촬영 신청=041-569-3900~2



장찬우 기자



무료 웨딩촬영 함께 하는 업체들











▶유니온웨딩(웨딩컨설팅업체)



▶엘루어(전문드레스업체)



▶후(전문헤어메이크업숍)



▶G.O(전문스튜디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