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PREVIEW

유니버설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일시 1월 18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입장료 R석 7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 B석 1만원
문의 031-897-7497
유니버설 오케스트라가 첼리스트 송영훈, 소프라노 김수연과 함께 새해를 시작한다. 각각 드보르자크의 첼로 협주곡과 오펜바흐의 ‘호프만의 이야기’ 중 인형의 노래를 오케스트라와 함께 들려준다. 독주자의 기량을 가늠해볼 수 있는 곡들이다. 정월태 지휘자는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6번 ‘비창’을 들려준다.


시화일률전
기간 1월 14일~ 2월 6일
장소 서울 평창동 가나아트센터
문의 02-720-1020
문학평론가 김재홍, 미술평론가 윤범모의 기획으로 문학과 미술의 만남을 주제로 한 전시. 시는 형상 없는 그림이고, 그림은 형상 있는 시라는 뜻의 무형화 유형시(無形畵 有形詩)를 체현한 80여 점의 시와 미술 작품이 전시된다. 74명의 시인들과 43명의 화가들이 펼치는 장르를 넘나드는 작품들을 통해 그림 속의 서사성, 문학 속의 회화성을 발견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아이 엠 러브
감독 루카 구아다그니노
주연 틸다 스윈튼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밀라노 재벌집에 시집온 엠마(틸다 스윈튼). 시아버지 생일날 남편과 아들이 가문의 공동후계자로 지명되면서 엠마의 일상에 차츰 균열이 일기 시작한다. 성장해 자신의 품을 떠나가려는 아이들 때문에 조금씩 허전함을 느끼는 그는 요리사 안토니오와의 격정에 빠져들고. 가부장제도에 갑갑해하는 한 아름다운 여인의 인생이 틸다 스윈튼의 우아한 연기를 통해 매력적으로 펼쳐진다.


기계공 시모다
저자 리처드 바크
역자 박중서
출판사 북스토리
가격 1만2000원
구식 복엽기에 사람을 태워주고 돈을 버는 ‘자칭 메시아’ 도널드 시모다가 ‘환상’이라는 소재로 저자인 리처드에게 들려주는 기적의 수업. 펼치기만 하면 원하는 내용의 말들이 나오는 ‘메시아 핸드북’을 품고 있는 이 기적의 소설은 독자에게 자유와 희망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코엘류의 『연금술사』와 견줄 만한 영적 구도서.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1, 2
저자 스티그 라르손
역자 임호경
출판사 뿔
가격 1만3000원
2005년 출간된 초대형 베스트셀러 ‘밀레니엄’ 시리즈 1부. 세계 최고의 복지 국가 스웨덴에서 일어난 연쇄살인을 통해 추악한 범죄의 온상을 파헤치며 독자를 빨아들인다. 기자 출신 작가의 생생한 묘사, 치밀한 복선, 스펙터클한 플롯은 독보적이다. 현대사회의 도덕적 타락과 정의에 대한 심도 있는 조망, 높은 사회의식을 드러낸 본격 추리소설.


과학 삼국사기, 과학 삼국유사
저자 이종호
출판사 동아시아
가격 각권 1만6000원
‘이미 천년 전에 장영실이 아날로그를 디지털로 변환시켰다’. 과학과 인문학을 하나의 틀에서 이해함으로써 세상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 저자가 삼국시대의 과학적 소재를 현대화·세계화시켜 한국과학사로 엮어냈다. 과학자가 역사서를 분석함으로써 역사 속 놓치기 쉬운 과학적 내용을 간파하고 한국과학에 세계사적 위상까지 부여했다.


kt와 함께하는 토요일 오후의 실내악
일시 1월 22일 오후 4시
장소 서울 목동 KT체임버홀
입장료 전석 1만원
문의 02-3414-2063
매월 첫째ㆍ셋째 토요일에 해설과 함께 열리는 공연.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의 기획자인 피아니스트 김용배의 해설로 다양한 국내 연주자가 출연한다. 이번 무대에는 오보에 연주자 이미성, 바이올리니스트 엄성용ㆍ기주희, 첼리스트 이정란ㆍ오주은 등이 출연해 아널드ㆍ아이브스 등의 현대 작품을 연주한다.


옛날에 대하여
저자 파스칼 키냐르
역자 송의경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가격 각 1만3000원
시간과 존재의 기원에 대해 탐구하는 파스칼 키냐르의 ‘마지막 왕국’ 연작 중 두 번째 책. 근원의 문제에 강박적으로 천착하며 과거로의 역행을 일삼는 작가가 작심하고 ‘옛날’에 대한 정의를 시도했다. 작가의 시간성에 대한 고찰은 오늘날 뿌리 없이 표류하는 현실에 대해 성찰하는 깊은 사색이자 자연을 관조하고 우주를 바라보는 사색의 창이다.


글러브
감독 강우석
주연 정재영·유선·강신일·조진웅
등급 전체 관람가
음주폭행사건으로 물의를 일으킨 퇴물 투수 상남(정재영). 매니저 철수(조진웅)는 자숙하는 모습을 보이자며 청각장애 학생들이 있는 충주 성심학교 야구부 코치 자리를 제안한다. 전국대회 1승을 꿈꾸는 아이들의 모습에 시큰둥하던 상남은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며 잊었던 자신의 꿈을 찾아간다. 하지만 아이들은 군산상고와의 연습게임에서 32대 0으로 대패한다. ‘이끼’ ‘실미도’의 흥행사 강우석 감독이 실화를 바탕으로 선보이는 스포츠 휴먼드라마.

구독신청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