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참된 창의사고력 일깨우는 전문 유아미술교육 ‘예스런아트홈스쿨’

바른미술교육으로 더 특별한 예스런 ‘속초지사’



미술은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배워야 효과가 높은 교육분야다. 아이들 스스로 사고하는 능력, 표현력, 창의력 발달에 미술교육은 큰 도움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의 틀을 갖춘 곳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중요하며, 방문미술교육 예스런아트홈스쿨은 이를 갖추고 있다.













미술교육의 바른길잡이 예스런아트홈스쿨(www.yesrun.co.kr)은 수년간 방문미술교육 수업의 장점만으로 구성하여 ‘미술홈스쿨’이라는 형식으로 변화시킨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으로써 현재 전국적으로 지사가 분포되어 있다.



10여년 전 문화센터가 부재했던 강원도 속초에 이름없는 미술홈스쿨로 시작하여, 지금은 예스런아트홈스쿨 속초양양지사 대표로 자리매김한 임수연 지사장은 처음에는 신세계를 개척하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운영 초반, 미술교육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던 학부모들의 ‘왜 배우나요?’ 라는 질문에 힘들었지만, 아이들에게는 자유로운 경험과 창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고, 그 곳에서 창의력이 나온다는 신념으로 일구어왔다고 한다.



인성교육과 전인교육을 중시하는 예스런아트홈스쿨은 소수정예로 한 달에 한 번씩 설치수업을 하며 응용력을 키워주는 조형미술, 동기부여를 통한 수업을 유도하는 등 미술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전문미술교재 사용으로 아이들을 지도하는 스쿨장들에게 수업진행에 전문적 힘을 실어주며 아이들에게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 수업의 질도 높다. 자연히 아이들의 표현력이 상승되고 창의력이 개발되기 때문에 지속적 수업을 통해 자신감도 높아질 수 있다.













임수연 지사장은 “아이들에게는 모두 피카소 못지않은 창의성이 있고, 천재성도 발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잠재된 능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주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해왔습니다. 재능이란 스스로 발휘되는 것이기에 기다려준다면 그만큼 아이들은 보여줍니다.” 라고 전했다.



방문미술 형태로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하여 선생님과 아이들이 소통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예스런아트홈스쿨만의 특징은 아이들에게 창의력뿐 아니라 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에도 좋은 영향이 전해질 수 있으므로 아이들의 창의적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기억해두자.



미술홈스쿨 개설이나 자녀에게 미술교육을 고려 중이라면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참조하면 된다.



- 전국대표번호: 1644-3709(색칠공부)

- 홈페이지: www.yesrun.co.kr

- 예스런 속초양양지사: 070-8292-4345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