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올해 첫 백화점 정기세일, 어떻게 활용할까





기획전시즌오프 체크하고
인터넷 후기 보고 목록 적고







백화점 정기세일이 7일부터 시작됐다. 조금만 발품을 팔고 정보를 모으면 더 값싸고 질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세일 기간에는 브랜드의 시즌오프가 동시에 진행돼 노세일 제품도 알뜰하게 살 수 있다. 올해 첫 정기세일의 이모저모와 세일 활용법을 알아봤다.



겨울 방한 의류 구입의 적기



주부 김윤희(29송파구 오금동)씨는 이번 세일에 자신의 겨울 코트와 남편의 다운점퍼를 구입할 계획이다.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 한파 때문에 좀 더 두툼한 외투가 필요해져서다. 롯데백화점 MD운영팀 김상수 팀장은 “날씨가 추워지면 옷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두툼한 옷을 사려는 고객이 늘어난다”며 “이번 세일 기간에는 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는 물론 여성복에서도 패딩점퍼를 주력상품으로 내세웠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 마케팅팀 김기봉 팀장도 “영하의 날씨가 지속되고 있어 겨울 시즌 상품을 지난해 세일보다 약 20% 많이 준비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패딩다운점퍼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폴햄팀스티비제이흄 등 30여 개 캐주얼 브랜드가 인기 겨울 상품을 30~70% 할인 판매한다.



시즌오프, 백화점별 단독전 공략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세일에는 백화점별로 입점 브랜드의 70~75%가 참여했다. 할인율은 10~50%선이다. 일부 노세일 브랜드의 시즌오프도 함께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 홍보팀 이정아 주임은 “1년에 두 번 진행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시즌오프를 공략하라”고 조언했다. 빈폴라코스테폴로랄프로렌 등의 브랜드가 30% 시즌오프에 들어갔다. 롯데백화점은 자라의 10~60% 시즌오프를 진행하고 있다.



각 백화점 단독전에 주목하는 것도 쇼핑비법이다. 세일 때는 같은 상품도 백화점별로 가격이 다르거나 경품 혜택이 더해질 수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패션에서 생활용품까지 바이어가 직접 선정해 특가로 내놓는 바겐스타 상품을 준비했다. 제시카심슨 양털부츠(100족 한정) 7만9000원, 메트로시티 밍크방울 모장갑(50개 한정) 3만원, 파라디스 독일산 키소스 항균 베개솜(30세트 한정) 12만 8000원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13일까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목동점에서 와코루 초대전을 연다. 정상가 대비 50% 세일해 브래지어 5만~7만원, 팬티 1만5000~4만원에 살 수 있다. 질샌더지미추막스마라멀버리 등 수입의류 행사도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김형종 상품본부장은 “이번 세일에는 백화점 기획상품이 많아 예전 세일때보다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며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겨울 상품을 해외 직매입, 협력사 공동기획 등으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오전 시간, 막바지 기획전 이용



여유로운 쇼핑을 하고 싶다면 오전 시간이 좋다. 백화점들은 주말과 오후 시간에만 고객이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오전에 파격적인 할인율로 한정판매를 하기도 한다. 세일 때는 물량이 달릴 수 있으므로 서둘러 쇼핑을 하는 게 정석이다. 그러나 세일 시작 일주일 후에 기획전이 늘어나기도 한다. 세일에 대한 고객 관심이 떨어지면 미끼성 기획 행사가 열리기 때문이다. 이때는 주로 기획특가상품, 재고상품, 이월상품이 판매된다. 할인행사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선호하는 브랜드의 숍매니저나 직원과 친분을 쌓아두는 것도 한 방법이다. 네이버 카페 패밀리세일의 운영진 김슬기(28)씨는 “자주 찾는 매장에서는 특별 할인혜택 정보나 백화점 할인 외 브랜드 멤버십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귀띔했다.



# 세일 활용법



1. 에스컬레이터 주변을 주목 사람이 많이 다니는 에스컬레이터 주변은 균일가 상품, 기획상품 등 특별 판촉행사를 하는 경우가 많다. 세일·이벤트 정보를 소개하는 안내판도 주로 에스컬레이터 주변에 있다. 유행을 따르기보다 실용적인 스타일을 원한다면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이월상품전을 이용하면 된다.

2. 카드쿠폰 혜택 챙기기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5% 할인쿠폰 챙기기는 기본이다. 롯데카드는 롯데백화점 5% 할인쿠폰을 준다. AK PLAZA는 멤버십카드를 만들면 구매액의 5%를 할인해준다. 우수고객이나 백화점 카드 가입 때 제공하는 5~10% 할인 쿠폰은 노세일 브랜드 구입 때 할인이 가능하다.

3. 백화점 카드 이용하기 백화점 카드로 구입하면 세일에 참여하지 않는 브랜드도 5~20%까지 할인해 주는 경우가 있다. 일부 브랜드는 무이자 할부 기간을 늘려 판매하기도 한다. 백화점 카드 청구서에도 무료 주차권, 할인쿠폰이 있으니 챙겨두면 요긴하다.

4. 세일 제품에 대한 인터넷 후기 확인하기 인터넷카페·블로그에서 사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후기를 꼼꼼히 본 후 할인혜택, 매장 정보를 익히면 효율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 미리 후기를 보고 구매목록을 작성하면 지름신도 막을 수 있다.



<신수연 기자 ssy@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