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홈카페로 간편하게 마시는 에스프레소





짙은 갈색거품, 풍부한 향 … 집에서 즐기는 이탈리아의 맛









최근 에스프레소 맛을 제대로 느끼고자 하는 커피 매니어가 늘면서 정통 이탈리안 에스프레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추위가 일찌감치 시작된 올 겨울, 정통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겨보자.



정통 에스프레소를 집에서 즐긴다



에스프레소란 뜨겁고 짙은 적갈색 용액 위에 부드럽고 조밀한 크림이 덮여 있는 커피로, 맛과 향이 예술에 비교되곤 한다. ‘에스프레소(espresso)’는 이탈리아어로 ‘빠른’이라는 뜻으로, 볶은 커피에 높은 압력을 가해 빠른 시간에 짧게 추출해 만든다.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에스프레소 문화는 세계로 뻗어나가며 각 나라의 특색에 맞게 조금씩 변형됐다. 이에 이탈리아는 세계 어디에서나 정통 이탈리안 에스프레소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에스프레소 추출을 정량화 하는 규정을 만들기도 했다. 1999년 이탈리아 정부가 발표한 에스프레소 규정에 따르면, 투입량 7g, 추출압력 9bar, 온도 92℃, 추출량 29.5mL, 시간 25초를 지켜야 가장 맛있는 이탈리안 에스프레소가 추출된다.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연출하는 홈카페



필립스 세코는 올해 9월 셀시스 2종, 신시아 2종, 엑스스몰 1종 등 총 5종의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이에 국내 소비자들도 집에서 간편하게 정통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필립스 세코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하면 짙은 크레마(에스프레소 위 황금색 거품) 덮인 정통 에스프레소를 만드는 게 간편해진다. 특히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셀시스’ 라인은 한 번의 터치로 9가지의 다양한 에스프레소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고품질의 커피를 추출하는 SAS(세코 맞춤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언제, 어떤 원두를 사용하더라도 원하는 그대로의 맛과 풍미를 담은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다. 크레마의 깊이를 까다롭게 따지는 사람에겐 더 적합하다. 특허 받은 SBS(세코 추출 시스템)을 통해 크레마와 커피 바디(입안에서 느껴지는 무게감이나 점성정도, 질감)를 간단히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뿐만 아니라 취향에 따라 진한 맛부터 연한 맛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세코 에스프레소 머신은 제품 조작은 물론 사용 후 정리까지 간편하다. 제품이 켜질 때와 꺼질 때 내부가 자동으로 세척돼 늘 깔끔한 상태로 유지되며, 앞쪽에서 열리는 설계여서 내부 청소와 관리가 쉽다.



< 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 >

[사진= 필립스 세코 제공]











필립스 세코가 준비한 연말 선물

연말을 맞아 필립스 세코가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31일까지 필립스 매장 방문 고객들에게 카페모카와 핫초코를 무료로 제공하며 필립스 세코 머신을 최고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세코의 다섯 가지 머신 중 하나를 구입하면 정통 이탈리안 스타일로 로스팅된 원두 ‘트리니다드 에스프레소 No.1’,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원두를 블렌딩한 ‘트리니다드 블루마운틴 블렌드’, LED 램프가 빛을 밝히는 홈 인테리어 조명 ‘필립스 이매지오 LED캔들라이트’ 중 구입한 제품에 해당하는 사은품을 준다. ▶문의=080-600-6600, www.philips.co.kr/saeco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