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소비자시민모임, 상품 테스트 등 시장 감시 철저





소비자 권익증진 경영대상





소비자시민모임(김재옥 회장·사진)이 중앙SUNDAY가 주최한 ‘2010 소비자 권익증진 경영대상’에서 공로상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소비자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소비자시민모임은 그동안 안전성 확보, 공정한 시장, 깨끗한 환경과 에너지 보호라는 3대 사업목표를 세우고 일해 왔다. 상품테스트 등 과학적 실험과 국제생필품물가조사 등 연구조사를 하여 상품과 서비스의 품질과 가격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언론 보도와 소비자 리포트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소비자들이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고, 소비자의 선택을 통해 유통업체가 품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도록 시장을 바꾸고 있으며, 그 결과 기업이 안전한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도록 촉구하고 있다.



 2010년에도 소비자시민모임은 소비자 상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상품테스트 등 시장 감시자 역할을 했다. 자전거 상품테스트를 통해 불량 수입자전거를 리콜, 제품허가를 취소하도록 하는 등 자전거를 타는 소비자를 보호했고, 전구의 수은 함유문제를 제기했다.



 환경과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는 매년 기업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 생산을 지원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 사업을 14회째 실시하고 있다. 에너지위너 사업은 우리나라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울 높이고 대기전력을 줄이는 데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이 같은 공로로 유엔에서도 소개된 모델사업이다. 소비자시민모임은 국제적으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