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집에서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케이크 초에 불을 붙이고 캐럴을 부른다. 그런데 문득 식탁이 휑해 보인다. 이럴 때 필요한 소품은 따로 있다. 인테리어 파워블로거에게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나는 소품 만드는 법을 배워봤다. 재활용품을 이용한 까닭에 비용도 1만원 안팎으로 저렴하다.



안 쓰는 전구, 분유통에 솜씨 더해 눈사람 만들고 조명 꾸미고…

작은 소품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프렌치스티치’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그 ‘삶을 디자인합니다(blog.naver.com/02lady)’를 운영하는 황지영(36)씨는 백열전구로 만든 눈사람과 옷걸이로 만든 크리스마스 별장식을 추천했다. 눈사람은 알전구로 불리는 백열전구에 그림을 그리고 양말로 모자를 만들어 씌우면 완성된다. 색칠을 할 때는 캔버스에 밑칠용으로 쓰는 젯소를 사용한다. 젯소는 유리 같은 매끈한 재료에도 잘 발리며 화방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보통 하얀색이므로 2~3회 칠하고 말리는 과정을 반복하면 하얀 눈사람을 표현할 수 있다.



다른 색상의 눈사람을 만들고 싶다면 젯소를 한 번 칠한 후 원하는 색의 아크릴 물감을 바른다. 눈사람에 붙이는 소품과 눈사람 표정을 달리하면서 다양한 느낌의 눈사람을 만들 수 있다. 크리스마스 별장식은 세탁소 옷걸이를 별 모양으로 만든 뒤 털실을 감아만든다. 별의 크기를 달리하면서 모양에 변화를 줄 수 있다. 트리에 달거나 벽에 붙이면 귀여운 크리스마스 소품이 된다.



‘세니’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그 ‘로뎀나무 그늘아래(blog.naver.com/fograin91)’를 운영 중인 김세인(39)씨는 LED초를 이용한 ‘분유통 조명’을 제안했다. 분유통이나 캔에 그림을 그리고 구멍을 낸 뒤 그 안에 LED초를 넣어 만든다. LED초는 건전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화재 위험이 없어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000~7000원 정도다. 크리스마스가 지난 후엔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송정 기자 asitwere@joongang.co.kr >















알뜰하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소품들



전구로 만든 눈사람



재료: 알전구, 젯소, 아크릴 물감, 붓, 헌양말, 장식용 단추, 폼폼, 이쑤시개, 색지, 부직포, 아이스크림 막대, 색연필, 칼, 글루건



만드는 법

① 전구 표면을 깨끗하게 닦은 후 젯소를 2~3회 덧바른다.

② ① 위에 검정색 아크릴 물감과 분홍색 색연필로 얼굴 표정을 그린다.

③ 헌양말의 발목부분으로 모자를 만든다. 발목

부분 옆선을 바느질하고 모자 윗부분이 될 곳은 홈질한 뒤 잡아당겨 안쪽서 매듭을 지으면 된다.

④ ③ 의 윗부분에 눈송이 모양의 폼폼을 붙인후 ②의 전구에 씌운다.

⑤ 색지나 부직포를 장갑 모양으로 오려 이쑤시

개와 함께 몸통 옆에 붙인다. 아이스크림 막대기를 아래에 붙여 스키 모양을 만든다.

⑥ 전구의 중간에 장식용 단추를 달아 마무리한다.



옷걸이로 만든 별장식



재료: 세탁소 옷걸이, 롱노즈, 니퍼, 펜치, 투명 테이프, 리본



만드는 법

① 니퍼로 옷걸이 손잡이 부분을 자른 후 옷걸이를 일직선이 되도록 펴준다.

② 곧게 편 옷걸이를 일정하게 10등분 해 펜으로 표시한다.

③ 표시한 부분을 펜치나 롱노즈로 잡고 별모양이 되도록 꺾는다.

④ 별 모양을 반듯하게 다듬은 후 연결 부위를 투명 테이프로 고정한다.

⑤ 별 모양의 틀에 털실을 감는다. 시작 부분은 풀어지지 않도록 글루건을 이용해 고정한다.

⑥ 털실을 감을 때 꼭짓점 부분에는 벽에 걸 수 있도록 걸이 모양을 만든다.

⑦ 다 감은 털실은 그 위에 글루건을 발라 풀어지지 않도록 하고 리본 장식을 붙인다.



분유통 조명



재료: 분유통(캔), 못, 망치, 페인트 또는 락카, 아크릴 물감, LED초



만드는 법

① 분유통이나 캔에 한 가지 색으로 페인트칠을 한다.

② 페인트가 마르면 연필로 밑그림을 그린다.

③ 가는 못과 망치를 이용해 원하는 위치에 구멍

을 뚫는다. (큰 구멍을 뚫고 싶다면 가는 못으로 먼저 구멍을 낸 후 큰 못으로 뚫어줘야 통이 찌그러지지 않는다. 통이 찌그러졌을 경우에는 수건을 둘둘 말아 안쪽에서 눌러 펴준다.)

④ 아크릴 물감으로 그림을 그린다.

⑤ 분유통 안에 LED초를 넣고 불을 켠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