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0자 경제뉴스] 기업 外

기업



벤츠 구입 1년 내 사고 땐 신차 교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공식 딜러인 한성자동차는 이달 말까지 신차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기간 중 이 회사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구입한 소비자는 구입 후 1년 이내에 사고(구입가격의 30% 이상 손해, 자기 과실이 49% 이하)가 난 경우 같은 종류의 새 차로 교환하는 데 드는 대체 비용을 보상 받을 수 있다. 단 도난 및 침수 사고와 주차 시 발생한 사고는 제외된다.



제스프리 제주 골드키위 출하행사











제스프리 인터내셔널은 9일 오전 반디앤루니스 서울 종로타워점에서 제스프리 제주 골드키위 출하 기념행사를 열었다. 제주도에서 키위 농장을 운영하는 농민들과 어린이 모델들이 올해 처음 출하된 제주 골드키위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 배스킨라빈스, 미국 연구소 열어



한국배스킨라빈스는 9일 미국 캘리포니아 버뱅크시에 아이스크림 개발연구소 ‘넥스젠 푸드 리서치’를 열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미래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세대 아이스크림 제품을 개발하게 된다.



LG디스플레이, 담합 과징금 항소 방침



LG디스플레이는 9일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로부터 액정화면(LCD) 가격을 담합한 혐의로 과징금을 부과받은 것에 대해 항소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EU 집행위로부터 유럽 경쟁법 위반을 이유로 3235억원 상당의 과징금 조치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관련 혐의를 최초로 자진신고해 과징금을 면제받았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에 갤럭시S



지식경제부는 9일 ‘2010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지난해 이후 상용화한 기술 중 산업파급효과가 큰 34개 제품을 선정, 기술대상을 수여했다. 최고상인 대상(대통령상)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가 선정됐고, LG전자 나노 풀 LED-BLE 기술과 생산기술연구원의 에코 마크네슘, 현대자동차의 전륜 6속 자동변속기가 금상을 받았다.



롯데 동반성장 아카데미 개원



롯데그룹은 9일 경기도 오산 롯데인재개발원에서 ‘롯데 동반성장 아카데미’ 개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빈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사장단과 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아카데미에서는 롯데그룹 계열사의 모든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교육 지원, 기술 전수, 경영 자문 등이 이뤄진다.



공정위, 금융위에 금융약관 시정 요구



공정거래위원회가 수익증권거래 약관 등 17개 약관 중 27개 조항에 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며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했다. 공정위가 문제 삼은 약관 조항은 수익증권거래가 끝난 뒤 금융회사가 고객의 자산을 임의로 처분할 수 있도록 한 약관, 회사가 자의적으로 신탁재산에 관한 소송을 제기할 수 있고 그 비용은 위탁자가 부담하도록 한 조항 등이다.



금융



재무설계 콘퍼런스 11, 12일 개최




한국재무설계(FP)협회가 주최하는 ‘FP콘퍼런스 2010’이 11, 1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과 아셈홀에서 열린다. 재무설계 전문가 13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경제·금융시장 동향과 전문지식, 실무수행 기술을 학습하는 자리다. 미국 재무설계 전문가인 로이 딜리베르토 RTD 파이낸셜 어드바이저 대표가 ‘새로운 10년의 준비, 내일을 향한 도약’이란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한국 리서치 1위 선정



삼성증권은 홍콩의 경제전문지 아시아머니가 실시한 2010년 증권사 평가에서 한국 내 리서치 및 주식영업 부문 최우수 증권사로 선정되는 등 전체 12개 부문 중 10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현대증권, 미국 오펜하이머와 MOU



현대증권은 9일 미국의 종합증권사인 오펜하이머와 리서치와 주식 및 채권상품의 기관영업, 투자은행(IB) 부문, 자산관리영업(WM) 등 4개 분야에서 상호 협조를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 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