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home&] 동료와 끈끈한 파티, 장소가 반이죠




홍대 앞 클럽비아에서 진행된 서울현대전문학교 학생들의 파티. 클럽을 대관한 이들은 마음껏 ‘클러빙’을 즐겼다.


1년 동안 희로애락을 나눈 이들은 가족뿐이 아니다. 직장동료, 학교 선후배와의 연말 파티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먹고 마시자’는 분위기는 후회만 남길 뿐. 파티 컨셉트를 명확하게 정하고 장소 섭외에 조금만 신경 쓰면 뜻 깊은 친목도모 파티를 만들 수 있다.

●나를 알리는 파티 준비물

먼저 파티에 가기 전 준비해야 할 게 있다. 소셜 네트워킹이 경쟁력인 요즘. 파티는 소셜 네트워킹의 장이 된다. 얼굴만 아는 옆 부서 직원, 학번 차이 많이 나서 조금 서먹했던 선후배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 보자. 조명이 빛나고 음악이 흘러나오는 공간에서 사람들의 친화력은 상승하게 마련이다. 하지만 다음 날 상대방이 “근데 이름이?” 하면 곤란하다. 이를 막기 위해 나만의 명함을 준비하자. 학생이라면 자신의 사진과 함께 상세한 프로필을 담아 만들고, 직장인이라면 기존의 명함에 짤막한 PR문구만 써 넣어도 특별하게 각인시킬 수 있다.

●송년 파티는 장소가 관건

사케바 아오이 파티 멤버의 연령층이 다양할 경우 찾기 좋다. 통유리로 꾸며진 2층을 시간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대관 비용 없이 주문한 음식값만 내면 된다. 총 25명이 들어갈 수 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 02-545-8091.

70’s Radio 파티 플래너가 있는 맥주전문점이다. 노래방 기계 이용, 사이키 조명 설치를 원하면 미리 파티 플래너와 상의할 수 있다. 1·2층 전체 좌석은 300석. 80석의 2층만 대관할 수도 있다. 4인용 테이블 당 안주 3개와 생맥주 피처가 서빙되며 1인당 2만5000원. 서울 중구 을지로2가. 02-777-4986.

카페케이 남산 밑자락에 자리한 펜션 느낌의 카페. 옥상에 올라가면 보이는 한밤의 남산타워가 멋지다. 총 50명이 들어갈 수 있으며 식사는 한식과 양식 세트 중 선택할 수 있다. 총 3시간 대관하는데 식사비 포함, 1인당 2만5000원(10% 부가세 별도). 서울 중구 남산동 2가. 02-778-0861.

클럽 오뙤르 총 좌석은 70명, 스탠딩으로 즐기면 90명까지 들어갈 수 있다. 오후 4시부터 11시까지 60만~90만원. 11시 이후의 대관 추가 비용은 시간당 10만원. 서울 마포구 서교동. 02-3452-2018.

●발품 팔면 공짜 술과 선물이

공짜로 먹고 놀 수 있는 파티도 있다. 주로 주류·패션·뷰티 브랜드에서 자사의 회원 또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연말 파티를 주최한다. ‘파티 마케팅’의 하나로 인기 가수의 공연을 즐기거나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어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그만큼 참여 경쟁도 치열하다. 파티매니아(club.cyworld.com/partymania), 이벤트하우스(www.eventhouse.kr) 등의 파티 동호회나 이벤트 정보 사이트를 수시로 체크한다.

●감성 일깨우는 ‘컬처 파티’

공연장에서 보내는 연말 파티도 효율만점. 각자의 취향을 고려해 서너 가지 공연을 미리 선정하고 이 중 원하는 것을 고르게 하는 것도 방법이다. 생각지 못한 이들을 만나게 될 수도 있지만, 이 또한 새로운 친목의 기회다. 보통 10~20인 이상 단체 관객에게 10~20% 할인해 준다. 그 외에도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