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Campus Now] 전남대 ‘테크 페어 2010’ 오늘까지 外

전남대 ‘테크 페어 2010’ 오늘까지











전남대는 ‘테크 페어(CNU Tech Fair) 2010’를 학교 내 용지관 1층에서 2∼3일 연다. 교수·학생들의 연구 성과와 튀는 아이디어를 한 데 모은 행사다. 차세대 휴대폰 인터페이스연구센터와 로봇연구소, 광기술 기반 융합부품·소재산업인재양성센터 등 학교의 16개 센터·연구소가 참여한다.



 웨딩드레스 디자인과 전남 지역 특산자원을 활용한 음료, 표정 변화를 감지하는 고해상도 얼굴인식 모듈 등도 전시된다. 또 공모전 수상작 등 학생들이 개발한 창의적인 아이템을 선보인다.



 김윤수(사진) 전남대 총장은 “이번 행사는 한해 동안 대학의 주요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2011년 새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준비하는 자리다”고 말했다.











이남식 전주대 총장, 캄보디아 정부훈장



이남식(사진) 전주대 총장이 캄보디아 정부훈장을 받았다. 이 총장은 전주대가 캄보디아 국립기술대학(NPIC)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전주대는 2005년부터 NPIC에 교직원들을 파견, 학사·행정을 직접 맡아 운영하고 있다. 이는 한국 최초의 고등교육 수출 사례로 꼽히며, 캄보디아의 대학 교육 발전과 국제 산학협력, 우수인력 양성 등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종일 우석대 총장 영국대학 방문



라종일(사진) 우석대 총장이 해외 교류협력 확대를 위해 1~4일 영국을 방문한다. 라 총장은 캠브리지대와 런던정경대학(LSE) 등을 방문, 학술교류와 교환학생 파견, 문화교류 방안을 협의한다. 이와 함께 런던 국제관계연구소와 미국 존스홉킨스 국제관계대학원(SAIS)이 주최하는 ‘북한에 대한 인류안보 체제 제고’ 컨퍼런스에 토론자로 참석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