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집에서 하는 겨울철 보디 케어





움츠러든 몸, 거칠어진 피부
홈스파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뜨끈한 스파 생각이 간절해지는 계절이다. 스파는 차가운 날씨로 움츠러든 몸을 풀어주고 빼앗긴 피부 속 수분도 보충해준다.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해 다이어트와 감기 예방 효과도 있다. 하지만 스파를 하기 위해 온천을 찾기란 부담스러운 일. 이를 쉽고 경제적으로 해결할 홈스파법을 소개한다.



집에서 즐기는 홈스파



홈스파를 할 때 필요한 제품은 스크럽, 보디크림, 캔들 등이다. 이들 제품에 들어 있는 성분에 따라 홈스파의 효과가 좌우된다. 더바디샵 교육팀 윤지영 대리는 아프리카 토착 식물로 만든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라인을 이용한 겨울철 홈스파법을 제안했다.



이 라인은 집에서 손쉽게 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소금을 사용한 스크럽, 바디 밤, 핸드 앤 풋 버터, 캔들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에는 아프리카 전통 민간요법에서 ‘마법의 원료’로 알려진 지메니아 오일을 사용했다.



아프리카에서는 예부터 건조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식물 추출 오일을 사용해왔다. 지메니아 오일은 그 중에서도 보습력과 피부 보호 효능이 뛰어난 성분으로, 남부 아프리카에 서식하는 물푸레나무과 식물인 지메니아 나무 열매에서 추출한다. 불포화지방산이 92% 함유돼 있고 비타민C가 다량 들어 있어 상처가 나거나 거칠어진 피부를 개선시키는 피부 치료제와 모발보호제로 많이 사용돼 왔다.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에 쓰이는 지메니아 오일은 공정무역으로 공급 받는 것이어서 더 의미가 있다.



#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로 즐기는 단계별 홈스파













Step 1 스파의 시작은 아로마 캔들로



스파는 심신을 편안하게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게 캔들이다. 스파를 시작하기 전, 아로마향 캔들을 욕실 안에 켜둔다. 캔들을 켜두면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기를 데워줘 스파를 즐기는 동안 몸의 온도가 내려가는 것을 막아준다.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스파캔들: 아로마 캔들로 홈스파의 분위기를 내주는 필수품이다. 베르가못·핑크페퍼·머스크·크리미 바닐라·앰버향이 조합됐다.

 

Step 2 스크럽제 사용해 부드럽게 마사지



샴푸 후 헤어 트리트먼트를 바른 후 스팀타월을 두른다. 미지근한 물로 간단하게 샤워를 한 뒤 스크럽제로 몸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몸에 쌓인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는 단계로, 이때 심장에서 먼 발끝부터 마사지 하고 팔꿈치나 발꿈치 같이 거친 각질이 생긴 부위는 작은 원을 그리듯 세심하게 마사지한다. 종아리나 팔뚝·어깨 등을 스크럽으로 마사지 하면 근육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된다. 스크럽제와 헤어 트리트먼트를 가볍게 씻어낸다.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지메니아 앤 솔트 스크럽: 지메니아 오일, 코코아 버터가 함유된 크림 타입의 보디스크럽 제품. 피부 자극없이 각질을 제거해주고 동시에 보습해 사용 후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Step 3 입욕은 20~30분이 적당



욕조에 물이 3분의 1 정도 채워지면 수도꼭지 바로 아래에 아로마 오일 또는 입욕제를 넣는다. 입욕 전에 차나 물을 마시면 독소배출에 도움이 된다. 물의 온도는 기호에 따라 다른데, 섭씨 38~40도 정도는 피부 미용에 좋고, 높은 온도(44도 정도)는 슬리밍 효과를 준다. 단, 물이 너무 뜨거우면 피부가 건조해지니 주의해야 한다. 입욕 시간은 20~30분이 적당하다. 너무 오랜 시간 입욕을 하면 피부의 유수분이 모두 빠져 나가기 때문이다. 입욕 시 손가락으로 발바닥을 지압하면 혈액순환을 도와 스파 효과를 높여준다.

 

Step 4 스파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 사용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스파 후에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반드시 보습제를 바른다. 피부가 많이 건조한 경우에는 보디 오일이나 보디 크림을 발라 마사지하고, 심하게 건조하지 않은 피부는 바디 밤이나 로션을 발라 오래도록 촉촉하게 한다. 손·발·무릎처럼 심하게 건조하거나 거칠어지기 쉬운 부위에는 전용 제품을 사용한다.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셰어 버터 앤 쎄서미 오일바디 밤: 지메니아 오일, 쎄서미 오일, 쉬어 버터, 코코아 버터가 함유돼 보습력이 뛰어나다.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고 보호해준다.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허니 앤 비즈왁스 핸드 앤 풋 버터: 거칠어진 손·발 전용 제품이다. 지메니아오일, 쉬어 버터와 함께 꿀, 비즈왁스가 함유돼 거칠어진 부위에 집중 보습 관리 할 수 있다.

 

Step 5 따뜻한 레몬티 마시며 편안한 휴식



스파가 끝나면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한다. 스파를 하는 동안 땀을 많이 흘리고 에너지소모가 많아 혈압과 맥박수가 올라가 있으므로 안정을 위해 반드시 휴식해야 한다. 이때 비타민 함량이 높은 레몬즙을 넣은 따뜻한 물을 마시면 해독 효과와 함께 체내 수분을 보충해 줄 수 있다.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사진=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