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0자 경제뉴스] 한국·싱가포르 기업‘괴물2’게임 합작 外

기업



한국·싱가포르 기업 ‘괴물2’게임 합작




한국과 싱가포르 기업이 손잡고 현재 촬영이 진행 중인 영화 ‘괴물2’의 온라인 게임을 만든다. 16일 KOTRA에 따르면 한국의 퀸스소프트와 싱가포르 게임개발업체 넥스겐 스튜디오는 ‘괴물2’를 소재로 1인칭 슈팅 온라인 게임 ‘HOST’를 공동 제작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퀸스소프트가 판권을 갖게 될 ‘HOST’에는 제작비 1100만 달러가 투입되며, 영화 ‘괴물2’ 개봉과 함께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된다.



‘디지털미디어포럼-스마트TV 워크숍’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회장 김원호)는 18∼19일 강원도 춘천의 GS강촌리조트에서 ‘디지털미디어포럼-스마트TV 워크숍 2010’을 개최한다. 방송통신위원회를 비롯해 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 등 IPTV 3사와 KBS·MBC·SBS 등 지상파 방송사, 삼성전자·LG전자·NHN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한다. 이들은 ‘국내 미디어 시장 부문별 스마트 TV 대응 전략’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하고, ‘스마트TV 시대 윈윈 모델 구축 방안’에 대해 자유토론을 한다.



LG ‘옵티머스원’ 100만 대 돌파











LG전자의 스마트폰 ‘옵티머스원’이 100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옵티머스원은 지난달 3일 국내에서 3개 이동통신사에, 이달 초엔 북미 지역에서 T모바일·스프린트에 잇따라 공급됐다. 미국 1위 이통사인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도 18일부터 옵티머스원을 판매한다. 구글 ‘안드로이드 2.2(프로요)’ 운영체제를 탑재했고, 3세대 이통통신과 와이파이 서비스들을 지원한다.



롯데주류, 마주앙 도수·포장 바꿔



롯데주류는 국산 와인 브랜드 ‘마주앙’ 의 도수와 포장을 바꿔 새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은 강한 맛을 내기 위해 도수를 기존 12.5도(레드)와 11도(화이트)에서 모두 13도로 높였다. 또 오크통 숙성 원액의 비중을 기존 제품의 1.5배 수준인 60%(레드), 50%(화이트)로 끌어올렸다.



핀에어, 아이패드 무료 대여 서비스



인천~헬싱키 노선을 운항하는 핀에어가 유럽 항공사 중 처음으로 비즈니스석 승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iPad)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16일부터 실시한다. 기내뿐만 아니라 허브 공항인 핀란드 헬싱키 공항에서도 아이패드를 빌려 이용할 수 있다.



회식 분위기 띄우기 1위는 ‘폭탄주’



주류 회사 하이스코트는 성인남녀 1220명을 대상으로 ‘회식 자리 분위기를 띄우는 최고의 방법’을 설문 조사한 결과 ‘폭탄주 돌리기’가 60%로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노래방에서 최신 댄스곡 부르기’(15%), ‘술자리 오래 지키기’(13%) 등이 다음 순위에 올랐다. 선호하는 술은 맥주(39%)·소주(26%)·양주(13%)·폭탄주(9%) 순이었다.



SKT, 스마트폰 장애 원격상담 서비스



SK텔레콤이 원격으로 스마트폰의 버그나 장애를 해결해주는 ‘원격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최근 선보인 팬택 ‘미라크’부터 가능하고, 삼성전자 ‘갤럭시A’ ‘갤럭시S’는 운영체제를 구글 안드로이드 2.2(프로요)로 업그레이드해야 이용할 수 있다.



금융



NH카드, 러브트리카드 출시




NH카드는 채움카드 출시 1주년과 채움카드 총회원 400만 명 달성을 기념해 16일 기부특화카드인 ‘러브트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전월 신판이용금액(국내 일시불, 할부)의 최고 0.7%를 러브포인트로 적립해 매월 자동으로 고객이 선정한 테마에 기부가 가능하다. 기존 기부카드의 경우는 포인트 기부 시기에 고객이 별도로 포인트 기부 신청 또는 등록을 해야 했다.



HK저축은행, 119머니 인터넷대출 출시



HK저축은행은 16일 직장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119머니 인터넷 자동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복잡한 절차와 많은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 기존 대출과 달리 공인인증서 하나만 있으면 인터넷 신청을 통해 별다른 서류 없이 최단 2분 내에 입금받을 수 있다. 국민연금을 12개월 이상 납부한 직장인과 자영업자가 이용 대상이며, 금리는 연 14.9∼27.9%다. 대출금액은 200만∼500만원이다.



정책



올 쌀 생산량 429만t … 30년 만에 최소




통계청은 올해 쌀 생산량이 지난해보다 62만1000t 줄어든 429만5000t으로 조사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1980년 355만t 이후 가장 적은 생산량이다. 쌀 재배면적이 줄었고, 수확기 날씨가 나빠 단위면적(10a, 약 300평)당 생산량도 줄었기 때문이다.



직원에 제품 강매한 KT뮤직에 시정명령



공정거래위원회는 KT뮤직이 자사 직원들에게 계열사인 KT의 서비스를 강제로 구입하도록 한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을 하기로 의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KT뮤직은 지난해 8월부터 10월까지 영업직원이 아닌 일반 임직원들에게 QOOK TV·인터넷을 강제적으로 구입·판매하도록 했다.



‘KDI 고교생 경제한마당’ 참가신청 접수



한국개발연구원(KDI)은 내년 1월 15일 열리는 ‘제8회 전국고교생 경제한마당’의 참가신청을 12월 10일까지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고교생 경제한마당’은 5지 선다형 객관식 경제문제 40문항과 서술형 또는 풀이형 주관식 1~3 문항을 푸는 고교생 경제 경시대회다. 전국 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개인과 단체는 인터넷(http://click.kdi.re.kr)이나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나노 안전성 평가기술 국제표준 승인



지식경제부는 16일 “우리나라가 개발한 나노안전성 평가기술 2건이 세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 나노기술위원회(ISO/TC229)의 국제표준으로 승인됐다”고 발표했다. 두 기술은 ‘나노기술-흡입독성시험용 흡입노출 챔버에서의 나노입자 모니터링’과 ‘나노기술-흡입독성 시험을 위한 나노입자 발생방법’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